[동정] 최인석 레페리 대표, 페이스북 웨비나서 강연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노하우 발표…미래 방향성 제시
[CMN]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의 최인석 대표는 지난 12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페이스북 웨비나 ‘인스타그램과 함께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 with IG)’ 연사로 나섰다. 최 대표는 강연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은 A부터 Z까지 인플루언서와 브랜드가 일관된 목표와 방향성으로 공략하는 것이다”라고 밝히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전략적 방향설계와 트렌드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2부 섹션의 ‘브렌디드 콘텐츠 광고 단계별 팁과 하루 만에 마스터하기’의 주제 발표자로 나선 최인석 대표는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선도주자로서 쌓아온 성공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브렌디드 콘텐츠의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에 초점을 맞춘 실무중심의 노하우를 전했다.
특히 그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한 첫 번째 스텝인 인플루언서 매칭에 대해 “하트 시그널이 아닌 브레인 시그널을 따라야 한다”며, “유명하고 팔로워 수가 많은 크리에이터나 담당자의 마음에 드는 느낌 좋은 크리에이터 선정이 아닌, 광고 적합성과 진정성을 고려한 고품질 매칭이 이뤄져야만 한다”고 강조해 말했다.
이와 함께 이번 웨비나에는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minsco)도 특별 연사로 참여해 본인이 직접 참여한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경험담과 진행 노하우를 전하며 인플루언서 입장에서 바라본 마케팅 성공비결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