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유튜브에선 '가을철 고영양 화장품' 인기

레페리, 10월 뷰티 크리에이터 여론 조사 발표…'리얼베리어' 주목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0-11-16 17: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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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국내 최대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 산하 뷰티데이터연구소가 지난 13일 2020년 10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의 여론을 조사한 뷰티 인덱스 지표 BBPI(Beauty Brand Power Index)와 BPPI(Beauty Product Power Index)를 발표했다.


피부 보습과 탄력에 더 관심을 갖고 관리해야 하는 10월인 만큼,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스킨케어 제품을 많이 추천해 해당 부문에 큰 순위 변화가 나타났다고 전했다.


고영양, 고효능으로 촉촉하고 탄탄하게

평소보다 피부관리에 더 신경쓸 때 흔히 찾게 되는 마스크팩은 간편하게 1일1팩을 할 수 있는 패드팩이 뷰티 잇템으로 떠오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를 입증하듯 스킨케어 부문 최고 제품으로 ‘슈레피 겟리프 트윈 패드팩’이 9월에 이어 연속 1위(523점)를 차지하며 패드팩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이어 △2위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331점), △3위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페이스 세럼(311점), △4위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309점), △5위 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305점) 순으로 집계됐다.


이 중에서 2위에 오른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은 지난달 말 베스트셀러 ‘익스트림 크림’을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새롭게 선보인 제품 역시 ‘루치나’등 주요 뷰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얻으며 빠르게 순위권에 진입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상세 품목별로는 ‘크림’ 부문에서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들의 인기가 눈에 띄었다. △1위 리얼 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2위 닥터디퍼런트 마데카 R 시카 메탈 크림, △3위 보타닉힐보 프로바이오덤 리페어 리프팅 크림 모두 피부 장벽과 탄력 강화가 특징인 제품들로 고된 환절기 날씨에 고영양, 고효능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을 추측할 수 있다.


이 밖에 △마스크팩: 아임 프롬 피그 스크럽 마스크, △패드: 슈레피 겟리프 트윈 패드팩, △에센스: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페이스 세럼이 각 부문 1위에 오르며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무채색 패션 업그레이드하는 포인트 메이크업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의 인기가 더 두드러지는 모습이 나타났다. 이는 쌀쌀 해지는 날씨에 블랙, 그레이와 같이 어두운 컬러의 자켓, 코트 등을 주로 코디하게 되면서 메이크업으로 식상한 패션을 업그레이드하려는 노력으로 해석된다.


‘페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쉐딩과 블러셔 제품이 상위권 모두를 장악했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이 2개월 연속 1,015점의 높은 점수로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2위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921점), △3위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485점), △4위 롬앤 베러댄치크(482점), △5위 크리니크 치크팝(475점)이 베스트 5에 이름을 올렸다.


상세품목별로는 △쿠션: 클리오 킬커버 픽서 쿠션, △파운데이션: 헉슬리 모이스트 파우데이션 오운 애티튜드, △파우더: 지방시 프리즘 리브르 파우더, △블로셔: 롬앤 베러댄치크 가 각 카테고리별 1위를 차지하면서 고정력은 높이고, 베이스는 촉촉함을 강조한 제품들의 인기를 나타냈다.


아이와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각 부문 최고로 꼽혔던 제왕들의 순위 복귀가 이어졌다.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클리오가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로 2개월 만에 다시 1위 자리를 재탈환하며 아이메이크업 브랜드 강자로서의 명성을 되찾았다.


상세 품목별로는 △아이라이너: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마스카라: 페리페라 잉크카라, △아이섀도우: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 가 각 품목별 1위를 차지했다.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맥 립스틱’이 536점으로 한분기만에 다시 1위에 오르며 이전의 명예를 회복했다. 다음으로 △2위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460점), △3위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져(409점), △4위 3CE 블러링 리퀴드 립(407점), △5위 아리따움 포그 스머지 틴트(379점)가 5위권에 랭크됐다.


상세 품목별로는 △립스틱: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 스틱, △립틴트: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 △립글로스: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져 가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레페리 데이터연구소가 2020년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국내 뷰티 유튜버 493명의 총1,295개 콘텐츠를 100% 전수조사하는 방식으로 직접 시청, 분석해 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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