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K CLIP'에서 몇 번의 클릭으로 "꿈꾸던 화장품을…"

세계 최고 'BEAUTI-FULL™' 서비스 제공하는 혁신 기업 '반박불가'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1-04-17 21:52:2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브랜드 기획개발 전문기업 특집] 씨티케이코스메틱스


[CMN] 씨티케이코스메틱스(대표 최선영, 정인용/이하 CTK)는 포뮬러, 패키지, 부자재를 개발하고 생산하여 완제 화장품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사에 수출하는 기업이다. 2001년 최초의 ‘무공장’ 기업을 표방해 창업한 이래 ‘BEAUTI-FULL™ SERVICE PROVIDER’를 지향, 혁신을 거듭하며 성장해왔다.


지난 20여년간 뛰어난 패키지 개발 기술과 혁신적인 포뮬러를 선보여왔고 성분 R&D 센터, 대학 연구소, 디자인 에이전시들과 함께 파트너사가 원하는 최적의 제품을 제조하여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다.


CTK는 패키지 디자인/엔지니어링, 포뮬러 R&D/기획, 마케팅, 디자인, 품질/규제, 생산/물류 전문가들을 두고 고객이 원스톱(ONE-STOP)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개발, 론칭할 수 있도록 풀 서비스를 제공한다.


CTK는 그동안 코스메틱 트렌드를 이끌며 다양한 패키지를 개발해 300여개의 특허권을 획득했다. 이에 해외 유수의 코스메틱 기업들에게 R&D 역량을 인정받으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왔다.


그동안 함께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만 220여개에 달한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샤넬, 디올, 바비브라운,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의 글로벌 톱 뷰티가 있다. CTK는 또한 파리/뉴욕/LA/대만/중국에 글로벌 지사를 두어 더욱 더 효과적인 세일즈를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클린 부합 ‘CTK 이노베이션’

CTK는 220여개의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며 엄격한 글로벌 품질 표준을 따르고 관리해왔다. 성분 R&D 센터를 통해 미국, 유럽, 아시아를 포괄하는 글로벌 포뮬러 규제 표준을 준수하며 그린, 클린, 비건, 에코 포뮬러 이노베이션을 이끌었다.


더불어 패키지 파트에서는 전문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을 통해 100% 재활용, 리필, 재생플라스틱(PCR) 등 새로운 메커니즘의 친환경 용기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그린 패키지 이노베이션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올해 CTK는 글로벌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며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국내 뷰티시장 역시 점점 더 클린한 성분의 제형과 친환경 소재의 용기에 주목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오래 전부터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이를 준비해왔던 CTK의 컨설팅을 통해 수준 높은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다.


코로나 시대, 디지털 인프라 역량 확충

CTK는 코로나 위기를 오히려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고 있다.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디지털 혁신을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삼아 주목받고 있는 것. 최선영 대표는 ‘플랫폼 온 디지털’을 비전으로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CTK는 지난해 11월부터 디지털 혁신 컨설팅 기업 디지포머싸스랩(Digiformer SaaS LAB)과 디지털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디지포머싸스랩은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최고 디지털 책임자(CDO)’ 역할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CTK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모든 자산의 디지털화에 성공했다.


최 대표는 “회사 내 직원들이 하고 있는 모든 업무 데이터가 자동으로 클라우드에 전송된다. 협업이 필요한 프로젝트의 경우에도 하나의 프로젝트에 동시 접근 가능한 디지털 인프라 ‘세일즈포스(Salesforce)’를 구축해 업무 효율을 크게 높였다”고 설명했다.


초대형 버추얼 뷰티 이노베이션 플랫폼

CTK는 업계 최초로 초대형 버추얼 뷰티 이노베이션 플랫폼 ‘CTK CLIP(http://www.ctkclip.com/)’을 론칭했다. 온라인 형식의 화장품 영업 개발 플랫폼이다. 세계적으로 지속되는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고객을 직접 만나지 않아도 몇 번의 클릭과 클립 활동을 통해 화장품 개발 및 풀서비스 영업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풀서비스 플랫폼 서비스다.


이 CLIP에서는 CTK가 지난 20년 간 글로벌 브랜드를 위해 제품을 개발했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5,000여개 이상의 혁신적인 포뮬러, 패키지, 원료들을 만날 수 있다. 카테고리, 테마, 트렌드 키워드로 제품을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과 함께 포뮬러와 패키지를 추천해주는 스마트 큐레이션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어 새롭게 브랜드를 시작하고자 하는 인플루언서들이나 제품개발 경험 없이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하고자 하는 고객들도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다.


100여명 전문가가 커스텀 개발, 론칭까지

화장품 브랜드를 기획, 제품을 개발하고 론칭하기에 최적의 플랫폼이 바로 CTK CLIP이다. 제형, 패키지, 원료부터 턴키 풀서비스까지 모든 문의와 개발 의뢰는 CLIP 사이트 상에서 다이렉트로 진행할 수 있다.


CTK 전문가와 1대 1 컨설팅이 진행된다. 고객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100여명의 CTK 전문가들이 우수한 글로벌 품질의 제품을 짧게는 몇 달 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커스텀 개발부터 론칭까지 함께한다.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하는 개인 또는 기업들이 애자일(Agile) 방식으로 브랜드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게 돕는다. 브랜드 클립, 소량생산, 판매 인프라를 통해 최소주문수량(MOQ)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만들 수 있다. CTK의 소량생산 혁신은 뷰티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CTK CLIP의 목적은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뷰티시장에 진출하고 싶어하는 모두에게 개발 및 생산의 허들을 낮추고 무한한 서포트와 영감을 주는 데 있다. 따라서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제품에 대한 액세스가 가능하다. 이제 고객들은 CTK CLIP에서 몇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제품을 꿈꾸던 방향으로 손쉽게 디자인하고 개발할 수 있게 됐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