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플랫폼 '클립'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리뉴얼'
씨티케이, 쉽고 빠른 사용 위한 UI 개편과 검색 강화 등 개선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6-09 10:21:13]
[CMN]
화장품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
대표 정인용)
가 자사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
클립(CTK CLIP)’
의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지난 8
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
클립’
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플랫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
과 디자인을 개선했을 뿐 아니라 씨티케이의 향후 사업 전략에 맞춰 얼마든지 기능과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전면적으로 개편됐다.
먼저,
플랫폼의 주기능인 화장품 개발을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원하는 제품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하고 관련 제품을 비교해 기획 의뢰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
으로 디자인과 메뉴 등을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특히 B2B
플랫폼임에도 80%
이상 모바일로 접속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모바일 맞춤형 UI
를 새롭게 만들었다.
또 검색엔진 업그레이드로 클립 내 검색기능을 강화해 보다 정확하고 확장된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에는 키워드 검색 시 관련 제품이 단순 나열되는 형식이었다면 리뉴얼된 클립에서는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포뮬라,
패키지,
원료가 각각 분류되고 표시되어 사용자의 니즈에 맞는 정보를 찾기 한층 쉬워졌다.
예를 들어, '
마스카라'
를 검색하면 포뮬라 항목으로 ‘
볼륨’, ‘
롱라스팅’, ‘
워터프루프’
등 다양한 특성의 포뮬라들이 검색되며,
패키지 항목으로는 ‘
라운드’, ‘
스퀘어’, ‘
듀얼’
형태의 관련 패키지 정보가 한눈에 표시되어 원하는 정보를 보기 쉽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리뉴얼로 클립의 전 기능과 화면을 모듈화해 구조적인 면에서 포털 형태의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된 것 또한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씨티케이의 사업전략에 따라 추후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추가했을 때,
보다 쉽고 빠르게 새로운 기능을 클립에 적용할 수 있어 사업의 확장성이 용이 해졌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문의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는 길도 열렸다.
현재 씨티케이는 자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OBM(
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풀필먼트 서비스와의 연계를 준비하는 중이며,
맞춤형 소량생산을 위한 서비스 개발도 진행하는 중으로 클립 플랫폼을 통해 곧 공개할 예정이다.
정인용 대표는 “
화장품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개인 사업자부터 뷰티 전문기업까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할 수 있도록,
내부 IT
부서 개설 및 전문 개발자까지 영입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사업 확장성을 모두 고려한 플랫폼으로 리뉴얼 했다”
며, “
앞으로도 클립의 정교화와 고도화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
클립을 글로벌 뷰티 업계를 선도하는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
씨티케이 클립’
은 작년 3
월 론칭 이후 현재 가입사 5
천개를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씨티케이의 풍부한 기획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된 뷰티 제품과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한 눈에 원료,
포뮬라,
패키지 정보를 비교하고 선택해 나만의 화장품을 기획하고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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