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뷰티트레이드쇼' 10월 4일부터 3일간 개최
서울산업진흥원, 화장품 중소업체 200개사 7월 22일까지 모집
300여 바이어 1:1 수출상담회, 해외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진행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7-06 10:30:00]
[CMN 심재영 기자] 오는 10
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
뷰티의 트렌드를 이끌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수백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가 총 집결하는 트레이드쇼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에서 열린다.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및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
은 지난 1
일 SBA
국제유통센터 세미나실에서 ‘
뷰티사업 육성 사업설명회’
를 개최, 2022
뷰티트레이드쇼(Beauty Trade Show)
를 10
월 4
일부터 6
일까지 3
일간 DDP
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SBA
는 뷰티트레이드쇼 참가기업 200
개사를 7
월 22
일(
금)
까지 모집한다. SBA
에 따르면 ‘2022
뷰티트레이드쇼’
는 우수 뷰티‧코스메틱 제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해외 B2B
및 B2C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행사다.
우수 국내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매칭해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이끌어내는 것이 목표다.
2022
서울뷰티트레이드쇼는 서울시가 올해 첫 개최하는 대규모 뷰티 페스티벌 ‘
서울뷰티위크’
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
서울뷰티위크’
는 서울의 유망 뷰티 브랜드와 최신 트렌드를 세계적으로 선보임과 동시에 뷰티‧패션 문화와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감성 산업과 문화‧관광을 융복합해 ‘
서울의 아름다움’
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뷰티‧코스메틱을 제조‧유통하는 국내기업 200
개사와 SBA
가 초청한 300
여 개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는 온‧오프라인 1:1
수출상담회와 중국‧아세안 등 K
뷰티가 강세인 국가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1:1
수출상담회는 DDP
에 150
개사의 해외 초청 바이어가 참가해 현장상담을 진행하며,
온라인으로도 150
개사가 참가한다.
국내기업 및 바이어의 수요에 따라 현장매칭도 진행된다. SBA
는 참가기업이 실제 수출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본 행사에 앞서 두 차례에 걸쳐(6
월, 8
월)
사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
유효한 해외바이어를 발굴하고 사전 상담과의 연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200
개 참가기업 가운데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가 선정한 50
개 브랜드는 라이브커머스의 기회가 주어진다. K
뷰티가 강세인 중국,
아세안(
베트남,
인도네시아)
국가의 메가 인플루언서 5
개팀이 서울을 직접 방문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자국 소비자에게 상품을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해외 현지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해 홍보‧매출성과를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참가기업 모집은 7
월 22
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신청 페이지에 참가신청서 등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울에 소재하고,
뷰티‧코스메틱 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며, 2022
뷰티트레이드쇼를 통해 해외 바이어 및 인플루언서와 매칭돼 해외 B2B/B2C
진출을 하기 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뷰티‧코스메틱 분야는 화장품,
헤어 제품,
네일 제품,
에스테틱/
스파,
친환경/
유기농,
이미용기기 등의 제품을 포함한다.
김성민 서울산업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
이번 참가기업 모집은 서울 뷰티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고자 진행하는 2022 Beauty Trade Show
의 시작점”
이라며 “
향후 10
월에 개최될 행사를 통해 서울의 우수한 뷰티‧코스메틱 상품의 해외 B2B/B2C
거래를 활성화해 뷰티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SBA
는 이날 설명회에서 알리바바닷컴을 활용한 수출 전략을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SBA
이커머스팀 관계자는 “
알리바바닷컴은 업체들의 수출을 위한 B2B
온라인 플랫폼으로,
특정 국가에 국한돼 있지 않고,
비대면으로 여러 국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며, “
한국산 화장품의 경우,
알리바바닷컴의 인기 카테고리이며 연회비 만으로 수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니 많은 이용바란다”
고 전했다.
SBA
는 또 설명회에서 2022
서울어워드 상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
서울어워드 상품은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선정해 판로 개척과 확대를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의 대표 사업 중 하나다.
수상 상품은 ▲서울어워드 선정확인서 및 엠블럼(홍보물·온라인 활용) ▲비즈니스 매칭상담회 참가 지원 ▲국제유통센터 홈페이지에 상품 게재 및 바이어에 공개 ▲SNS·바이럴·홈쇼핑 등 종합 홍보지원 ▲온라인 판로지원(네이버·G마켓·옥션 등 채널 내 서울어워드 상설관 입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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