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뷰티 헤리티지 담은 '유행화장' 프로젝트 전개
방대한 뷰티 자산 재해석 다양한 형태 콘텐츠로 선봬... 단행본 '유행화장' 와디즈 펀딩 출시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07-18 13:18:52]
[CMN] 아모레퍼시픽이 1945
년 창립 이후 77
년간 쌓아온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콘텐츠 프로젝트 ‘
유행화장’
을 전개한다고 18
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주도한 유행화장은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방대한 뷰티 자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요즘 시대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로 풀어낸 프로젝트다.
각 시대별 화장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을 어떻게 사랑해 왔는지 되돌아보고,
그 시대 얼굴을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또 이를 통해 각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전하겠다는 메시지도 담았다.
이번 프로젝트의 대표 콘텐츠라 할 수 있는 <
유행화장>
단행본은 77
년에 걸친 한국 화장의 흐름을 한 권에 담은 뷰티 큐레이션 북이다. 1950
년대부터 현재까지 특정 시대를 풍미한 유행화장을 통해 그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과 모습을 들여다봤다.
그리고 이를 통해 각 시대별 역사와 가치관,
기호 스타일 등을 'Live Love'
라는 주제로 풀어냈다.
<
유행화장>
단행본은 라이프 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
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알림 신청은 7
월 18
일부터 7
월 31
일까지,
본 펀딩은 8
월 1
일부터 8
월 12
일까지 진행된다.
유행화장 인스타그램 계정과 아모레퍼시픽 기업 유튜브 채널에서는 18
일부터 유행화장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60
년대, 80
년대,
현재 주인공들이 각 시대를 대표하는 메이크업을 보여주고 각각 메이크업이 그 자체로서 매력적이고 아름답다는 의미를 담았다.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유행화장 프로젝트를 통해 숏폼,
웹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각 시대 화장 관련 에피소드와 아모레퍼시픽만의 문화자산을 담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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