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욕실용품용 점자 태그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
커뮤니케이션(Brands & Communication Design)
부문 본상을 받았다.
10
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헤어케어,
바디케어 용품에 걸어 사용하는 ‘
점자 태그(Tag)’
다.
샴푸,
바디워시 등 욕실에서 사용하는 제품 용기에 점자 표기가 없어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고려해 제작했다.
해당 제품은 실리콘 재질의 점자 태그 총 4
종과 엽서 2
종,
점자 일람표로 구성했다.
태그에는 각각 바디워시·
바디로션·
샴푸·
컨디셔너를 뜻하는 점자를 한글과 영어로 표기했다.
태그 하단에는 여러 도형을 양각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주고,
다양한 규격의 욕실 용품에 걸 수 있도록 디자인해 활용도를 높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점자 태그 개발 과정에 시각장애인 고객의 검수를 거쳤으며,
제작한 제품은 서울 용산구 서울맹학교 학생들에게 기부했다.
한편,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DesignZentrum Nordrhein Westfalen)
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
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매년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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