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2분기 경영실적 호조세
매출 12.7%, 영업이익 46% 증가 … 6분기 연속 성장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8-10 19:53:44]
[CMN]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0
일 2
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
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39
억원,
영업이익 387
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7%,
영업이익은 46%
각각 증가했다. 2021
년 1
분기부터 6
분기 연속 성장세다.
이같은 실적은 패션업계 비수기로 통하는 2
분기에 거둔 성과라서 더욱 의미가 깊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여름을 앞둔 2
분기는 상대적으로 단가가 낮은 의류를 판매해 일년중 가장 큰 계절적 비수기로 여겨진다.
올해는 리오프닝의 본격화로 패션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되면서 자체 및 수입 패션 브랜드가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업 효율화를 통해 이익 또한 큰 폭으로 개선되며 처음으로 2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
분기 실적을 넘어섰다.
지난 1
분기 매출액은 3522
억원,
영업이익은 331
억원이었다.
코스메틱 부문은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등의 니치 향수를 주축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20~30
대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바이레도의 경우 올해 5
개 매장을 추가 오픈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는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2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0%
신장했다.
프랑스와 미국 등 해외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도 매출과 인지도 향상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럭셔리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되며 올해 2
분기 브루넬로 쿠치넬리,
알렉산더왕,
크롬하츠 같은 고가의 수입 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갔다.
회사측은 골프 시장의 성장으로 제이린드버그와 신규 브랜드 필립플레인골프 모두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하반기에도 좋은 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브,
지컷,
스튜디오 톰보이 등 자체 여성복 매출은 사무실 출근 재개와 외출,
여행 등이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2%
신장했다.
신제품의 정상가 판매율이 높아지고 비효율 매장 정리,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통해 수익이 향상되면서 영업이익 또한 크게 증가했다.
자주사업부문은 언더웨어,
냉감소재 침구,
파자마 등의 연이은 히트 상품 육성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하반기에도 전략상품 운영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는 믿고 살 수 있는 럭셔리 플랫폼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가 지속 상승하며 2
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늘었다.
지난달 초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AI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만큼 회사측은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외형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7
월에도 상반기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어 3
분기 실적도 기대되는 상황”
이라면서 “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성장시켜 브랜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수입 브랜드를 통해 얻은 수익을 자체 브랜드 육성에 투자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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