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건기식 Z세대가 직접 만든다
코스맥스, Z세대 아이디어와 코스맥스 멘토링 기획 '바이미프로젝트' 4기 모집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08-11 13:28:10]
[CMN] 글로벌 화장품 연구·
개발·
생산(ODM)
업체 코스맥스(
대표이사 이병만)
가 ‘
바이미프로젝트’(BY ME PROJECT) 4
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
일 밝혔다.
코스맥스 브랜드&
콘텐츠 전략팀 주관으로 진행하는 바이미프로젝트는 현직자들과 Z
세대(1990
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만나 제품을 함께 기획하고 브랜드를 만드는 신개념 OBM(
제조업자브랜드개발생산)
프로젝트다.
지난 2021
년 5
월 처음 시작해 4
기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번 4
기에선 화장품뿐만 아니라 유산균,
멀티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 OBM
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도 모집한다.
건기식 사업은 화장품 사업과 함께 코스맥스그룹의 양축이다.
모집인원은 총 24
명이며 △기획 △영상 △디자인 중 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영상 및 디자인 분야 지원자는 포트폴리오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8
월 21
일까지며 서류 전형 합격자는 22
일에 발표한다.
이어 25
일 온라인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4
기 참가자는 9
월 2
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
월초까지 약 3
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기획한 브랜드는 기존 화장품 브랜드사와 협업해 제품화한 뒤 론칭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우수 활동자는 코스맥스 신입 공채에 지원할 경우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바이미프로젝트 4
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접수 방법은 코스맥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
앞선 기수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Z
세대가 전문가 못지 않은 기획력을 보여줬다”
며 “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많은 Z
세대들이 적극 지원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