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티르, 큐텐 메가와리서 매출 74억원 달성

일본내 뷰티 어워드 7관왕도 달성 … 일본서 흥행돌풍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12-02 14: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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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티르티르(TIRTIR)가 일본 메가와리 매출 74억원을 달성하고 데일리 랭킹 매출과 누적 판매수량 1위를 기록하며 일본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일본의 소비시장을 이끌고 있는 Z세대가 선정한 트렌드 랭킹에서 유행 코스메 부문 1위 브랜드에 선정됐고 마스크핏 레드 쿠션의 경우 주요 뷰티 어워드 7관왕으로 인기를 확인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티르티르의 일본 시장 활약은 이미 지난 1분기에도 나타났다. ‘마스크핏 레드 쿠션이 아마존 재팬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선정되고 마스크핏 쿠션 라인은 메가와리 기간 중 약 12만 개 수출 수량을 달성했다. 이번 4분기에는 매출 약 74억원 달성과 함께 마스크핏 쿠션라인은 데일리 랭킹 매출 기준 1(11/21 기준)와 누적 판매수량 1(11/27 기준)에 랭크되는 등 쿠션 부문에서 강세를 이어갔다.

메가와리는 일본 큐텐에서 매 분기 진행하는 연중 최대 행사이며, ‘큐텐은 이베이가 운영하는 오픈마켓으로 라쿠텐, 아마존 재팬, 야후 쇼핑과 함께 일본 4대 오픈마켓 중 하나다.

특히 마스크핏 레드 쿠션은 영양감 있는 균일하고 촘촘한 파우더가 72시간동안 강력하게 밀착돼 윤기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는 제품으로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마스크에 묻어남 걱정 없이 강력한 지속력을 지닌 쿠션으로 입소문나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런 호평은 주요 뷰티 어워드 수상으로 이어졌다. 상반기 베스트 쿠션 파운데이션 1, 한국 코스메 메이크업 1위 등 7관왕을 차지했다. 이밖에도 콜라겐 코어 물광 마스크’, ‘마이 글로우 하이라이터도 뷰티 어워드에서 각각 1개씩 수상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티르티르는 Z세대가 고른 트렌드 랭킹에서 상반기 유행 코스메 부문 1위 브랜드에 선정된 데 이어, 2022년 유행 코스메/스킨케어 부문 1위에 티르티르 쿠션 파운데이션이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Z세대가 현재는 물론 앞으로의 소비 시장을 리드할 소비층인 점을 감안했을때 티르티르의 일본 내 성장은 가파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티르티르는 과학적 연구 및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과 빛을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뷰티 브랜드다. 일본과 중국 진출에 이어 최근 미국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영역을 넓히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들의 니즈와 티르티르를 통해 얻은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티르라이프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티르를 론칭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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