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코스, "친환경 뷰티 제조사에 더 가까이"

99.9% PLA 용기 사용 제품 제조, 클린뷰티 공모전 개최 등 다각도 노력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12-14 11: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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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코스모코스(대표이사 이정훈)가 친환경 뷰티 제조사로 탈바꿈하기 위해 꾸준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코스모코스는 최근 제로 웨이스트 뷰티 브랜드 시타(대표 문경원)’, 화장품·의약외품·공산품 토탈 솔루션 업체 유앤아이스토리(대표 이용재)’와 손잡고 내용물부터 용기까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친환경 바디케어 제품 개발 및 제조에 참여했다.

1년 여 간의 꾸준한 연구와 시도 끝에 탄생한 시타몽쏘 바디워시·로션메르디에르 바디워시·로션은 업사이클링 향료와 99.9% PLA 용기를 사용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코스모코스는 업사이클링 향료에 적합한 베이스를 개발하고, 친환경 용기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수차례 테스트를 진행했다.

코스모코스는 이와 함께 상상마당부산과 함께 매년 클린뷰티 아이디어 공모전(코리아 코스메틱 챌린지)도 개최하고 있다. KT&G 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코리아 코스메틱 챌린지는 청년층의 뷰티 분야 창업을 돕는 공모전이다. 서류심사, PT 심사, 최종 심사 등을 거쳐 선발된 2팀에게 제품 개발 비용 및 서비스,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친환경 저자극 패드인 더센트 프로 더마 에이씨 클리어 에센스 패드’, 버려지는 원료를 활용한 ! 미자&예스! 유자 고체 향수가 출시됐고, 올해는 식물성 바디케어 제품인 온숲 포레스트 모먼트 오일 세럼 바디 미스트 2과 생태계 교란 식물로 알려진 율초(환삼덩굴)를 활용한 와티저 율초 토너&앰플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코스모코스 관계자는 친환경, 비건, 클린 뷰티에 대한 소비자와 업계의 관심이 갈수록 더 높아지고 있다이러한 요구에 맞는 제품을 제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사와 소비자, 지구 모두를 위한 친환경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자체 연구와 오픈 이노베이션, 브랜드 협업 등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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