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유래성분 97% 함유 자연주의 치약 ‘플레시아’

전성분 공개 8無 처방으로 안심 선택, 12가지 맛과 향으로 취향 저격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7-11-21 13:4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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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자연주의 덴탈케어 브랜드 ‘플레시아’가 ‘천연 유래 성분’과 다양한 ‘맛과 향’으로 고객 취향을 저격하며, 국내 프리미엄 치약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플레시아는 천연 유래 성분을 97% 이상 함유하고 있는 자연주의 콘셉트 덴탈케어 치약으로, 고객의 각기 다른 구강 고민과 기호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맛과 향의 치약을 선보였다.


특히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파라옥시벤조산메틸, 타르색소 등 8가지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고, 전 제품의 모든 성분을 공개, 소비자들이 치약 원료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솔잎티향, 유자향솔트, 피치민트 및 온가족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무불소 치약까지 총 6개 카테고리에서 12종의 맛을 선보이는 플레시아는 각자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티 라인(Tea line)은 제주 유기농 녹차추출액 주성분 치약으로 임상 결과 83.5% 구취 제거 효과를 확인했다. 솔트 라인(Salt line)은 프랑스산 퓨어 솔트를 함유한 치약으로 잇몸 질환, 치주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컬러프룻(Color fruit) 라인은 충치 예방, 프라그 제거, 치은염 예방 등 종합적인 구강관리에 효과적인 토탈케어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플레시아 전 라인에는 Taste keeping System™이 적용돼 양치 후에 오렌지 주스를 마셔도 원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가족 함께 쓰는 자연주의 프리미엄 치약

매일 세 번씩 사용하고 있는 치약이지만, 정작 치약이 어떤 물질들로 이뤄져 있는지 관심을 가지기는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치약은 충치예방을 도와주는 불소 성분, 잇몸 질환 예방, 치석 침착 예방 등을 도와주는 유효 성분들과 치아 세정, 오염물질 제거를 도와주는 연마제 등으로 구성돼 있다.


화장품과 달리 의약외품으로 분류되는 치약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준에 부합하는 성분으로 제조해야만 한다. 그럼에도 검증된 화학성분 조차 우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으며, 이런 추세를 노케미(No-chemi) 현상이라 한다.


이 같은 소비자들의 불안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전성분을 공개하고, 천연 유래 성분을 97% 이상 함유한 자연주의 프리미엄 치약 플레시아를 지난 8월 론칭했다.


플레시아는 고객의 다양한 구강 고민과 기호를 충족시키고, 각자 취향에 따라 립스틱처럼 핸드백에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총 12종의 맛과 향, 아기자기하고 실용적인 디자인 패키지로 출시됐다.

내 취향대로 갖고 다니는 포켓 뷰티 아이템

최근 화장품 하나에도 자신의 개성이 드러나길 원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반영, 개인 맞춤형 뷰티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유명 브랜드의 제품에 본인의 사인을 각인하고,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는 등 남들과 차별화된 개인의 기호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시대다.


화장품뿐만 아니라 매일 3번 이상 사용하는 치약도 예외는 아니다. 이제는 치약도 립스틱처럼 개인의 기호에 맞는 맛과 향을 고르고, 파우치나 가방에 가지고 다니는 포켓 뷰티 아이템이 돼 가고 있다.


플레시아는 맛과 향에 따라 패키지를 달리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100g의 핸드크림 크기로 클러치나 미니백에도 휴대하기 편리해 현대인의 즐거운 양치 습관에 도움을 주려 한다.


용기 전면에는 각각의 맛과 향을 표현하는 디자인 심벌과 천연 유래 성분의 함유도 및 자체 전문 패널 테스트 결과(아모레퍼시픽 연구소)를 기입, 고객이 직접 맛과 효능을 한 눈에 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6개 카테고리 12종 맛과 향으로 취향선택 가능

플레시아는 솔잎티향, 유자향 솔트, 피치 민트 및 온가족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무불소 치약까지 총 6개 카테고리에서 12종의 맛과 향을 선보여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솔트 라인(Salt line)은 프랑스산 퓨어 솔트를 함유한 치약으로 강력한 짠 맛을 느낄 수 있는 허브 솔트, 소금의 짠맛과 부드럽고 상큼하게 조화를 이루는 유자 솔트 제품이 있으며, 잇몸 질환, 치주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티 라인(Tea line)은 제주 유기농 녹차추출액을 주성분으로 한 치약으로, 상쾌한 솔잎향을 가미한 솔잎티, 유기농 제주 녹차를 함유한 그린티, 레몬의 상큼한 향과 진저의 은은한 맛을 가미한 진저레몬티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임상 결과 83.5% 구취 제거 효과를 확인했다.


컬러프룻(Color fruit) 라인은 복숭아씨 추출물과 멘톨, 페퍼민트향을 가미한 피치 민트 제품과 유자 추출물을 함유한 유자 민트 제품으로 충치 예방, 프라그 제거, 치은염 예방에 효과적이다.


오일 라인(Oil line)은 부드러운 오일의 향을 느낄 수 있고, 불소에 의한 에나멜 보호가 가능하며, 코코넛 오일과 올리브 오일 제품으로 부드럽고 마일드한 세정감을 선사한다.


또 유치 관리가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유기농 성분과 천연 호두껍질 파우더를 함유해 연약한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고, 맛과 향까지 고려한 천연 유래 산딸기향, 감귤향 키즈 치약과 초등학생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이 다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한 무불소 치약 등 종합적인 구강관리에 효과적인 토탈케어를 고객 취향에 맞게 12가지 유형으로 선보였다.


이와 함께 플레시아 전 라인에 Taste keeping System™을 적용, 양치 후 오렌지 주스를 마셔도 원래 맛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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