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아티스트 취업 정보 '관심 집중'

한메직협 제37회 1급 기술강사 세미나 개최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9-10-16 11:17:1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지난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직업전문학교에서 제37회 1급 기술강사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메직협이 지난 9월 7일 실시한 민간자격 실기시험에 합격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세미나는 안미려 회장의 협회 소개와 국내외 취업전략, 올해 진행되는 제11회 K-뷰티아트페어 공모전과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에 대한 안내, 민간자격증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2교시는 베네피트코리아 교육팀 이선재 부장이 맡았다. 최근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관심이 높은 브로우바 및 왁싱을 시연했고, 이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함으로써 메이크업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베네피트코리아의 회사 소개와 취업 정보로 강연을 이어갔다.


이날 세미나 참석자들은 1급 기술강사까지 취득한 학생들인 만큼 취업에 대한 열의가 남달랐으며, 이번 강연을 통해 평소 궁금했고 상세히 알지 못했던 부분을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였다는 평을 받았다.


이어서 (사)한국직업연구진흥원 박진성 회장이 ‘인성과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했다. 참가 학생들은 평소 많이 접하지 못한 인성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오후에 이어진 특수분장 강연은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알고 있는 단조로운 할로윈 분장이 아닌, 얼굴 골격에 따른 섬세한 할로윈 분장을 시연하고, 머리장식 오브제를 구현해 학생들이 매우 흥미로워 했다는 후문이다. 송지환 아티스트는 세미나 참석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직까지 열정적인 강연을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2019 S/S 트렌트 메이크업이라는 주제로 이기성 아티스트의 강연이 시작됐다. 메이크업 시연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되기까지의 과정부터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메이크업의 현장과 다양한 취업 분야를 소개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안미려 회장은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킨 참석자들에게 자격증을 수여하는 것으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했다. 안미려 회장은 “여기까지 공부하기 위해 힘쓴 학생들을 위해 더욱 알차고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