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 이상 고득점자 국가자격면제권 부여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 성황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9-11-27 21:22:2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 수상자들 [사진제공=(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CMN 심재영 기자]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 이하 한메직협)는 지난 2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 KBS아레나홀에서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를 개최했다.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는 9개 직종에서 1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숨은 실력을 겨뤘다. [사진제공=(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국가자격증 면제권이 부여되는 종목과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에 준하는 종목, 창작 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어, 속눈썹살롱익스텐션, 슈가링(제모), 스킨아트 등 9개 직종을 청소년부와 일반부(대학생부)로 나눠서 진행했다. 특히 중국, 베트남, 대만 등 해외에서 100여명의 선수 및 귀빈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또한 경기장 로비에는 도경, 비오라쎄, 슈가365, 크리오란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 및 강동대, 부천대, 서경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서울직업전문학교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홍보에 나섰다.

1,200여 명의 선수와 모델, 200여 명의 심사위원, 국내외 귀빈 및 관계자, 참관인 등 2천여 명의 인원이 동원된 이번 대회의 그랑프리는 이펙트 바디페인팅에 출전한 송예진(아뜰리에대전캠퍼스) 선수에게 돌아갔으며, 이외에도 직종별 대상, 금상 등 많은 선수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랑프리 수상자에게는 국회의장상과 상금 50만원, 대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국회의원상 등의 상장과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상세한 시상결과는 한메직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경연대회를 마무리하며 “올해 12회째를 맞는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는 경기 외에도 다양한 뷰티 이벤트와 상을 세분화해 진행해 대회를 참가한 선수들이 경기에 성실히 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됐으며, 국가자격면제권(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을 부여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경기에 참가하는 많은 선수들이 준비한만큼 값진 결과를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내년 상반기 5월에 개최될 제7회아시아미페스티벌뷰티콘테스트에도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더 좋은 환경과 더욱 개선된 대회를 통해 선수 모두가 공정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K-뷰티 발전에 이바지한 화장품 브랜드와 뷰티 크리에이터들에게 부문별 수상이 진행됐다. (주)비앤블랑(대표 이인식), (주)비엔티에스(대표 김동욱), (주)더하얀(대표 이하얀), (주)에스엘바이오텍(상무 김원태), (주)에프아이씨씨주식회사(대표이사 임남규), (주)원커넥션(대표이사 김정우), 유튜버 블랑두부, 이지인, 신쿡, 양쥐언니, 어썸판도라가 수상했다.

한메직협 제1기 뷰티인플루언서 심수진, 이지선, 김미정 [사진제공=(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또한 한메직협은 패션‧뷰티 전문 미디어 bnt 월드뉴스와 셀럽 뷰티 인플루언서 발굴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제1기로 선발된 뷰티 인플루언서인 김미정(@sugarbee_mj), 심수진(@sjmadusa), 이지선(@sunnybbong7553), 이지인(@leejiin_s2) 등 4명에 대한 임명장이 수여됐다. 앞으로 이 4명의 뷰티인플루언서는 한메직협 홍보대사와 국내 뷰티셀럽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