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패키지 디자인 글로벌 어워드서 잇따라 수상

iF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서 종이튜브 등으로 5개 본상 수상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1-04-27 15:3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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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의 패키지 디자인이 최근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패키지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로고, 종이튜브, 소프트팁 아이크림 튜브, 뉴틴 용기, 하루 한 알 패키지.

[CMN] 한국콜마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패지키 디자인이 글로벌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한국콜마는 ‘독일 IF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2개 대회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콜마가 수상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인 종이튜브(Paper tube),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틴(Nutine) 용기, 부드러운 사용감을 전해주는 소프트팁 아이크림 튜브(Soft tip eye cream tube) 용기 등 3개 제품이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종이튜브와 건기식 용기 ‘하루 한 알(One day ond pil)’ 등 2개 제품이 수상했다.


특히 종이튜브는 IF디자인 어워드 수상과 함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화장품 종이튜브는 캡을 제외한 본체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80% 절감한 환경친화적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노앤(inno.N)의 건기식 브랜드 뉴틴의 용기는 통상 내용물 보관에만 목적을 두고 디자인하는 기존의 건강기능식품 용기의 인식에서 탈피해 깔끔하고 예쁘게 딱 떨어지는 화장품 용기의 감성을 더한 융합디자인이 호평을 얻었다.


소프트팁 아이크림 튜브 용기는 화장품 토출구에 딱딱한 플라스틱 대신 부드러운 고무 소재를 적용해 사용자가 자극 없는 터치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을 인정받았다. 하루 한 알은 바쁜 현대인들이 계획에 맞춰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 등을 섭취할 수 있도록 용기에 요일이 표시되는 기발한 아이디어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김형상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 상무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속으로 본상 수상을 함으로써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의 디자인 능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며 더욱 더 높은 디자인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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