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직협, 부산 지역 3개 대학과 MOU 체결

부산경상대‧동명대‧부산여대와 협약…현장실습 지원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1-06-15 20:54:1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지난 10일과 11일 부산 지역 3개 대학과 잇따라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에는 부산경상대학교 뷰티스타일과에 이어 동명대학교 뷰티산업학과와 협약을 체결했고, 11일에는 부산여자대학교 미용과와 MOU를 맺었다.


한메직협은 동명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뷰티산업학과(태동숙 교수)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협력을 통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학 뿐만 아니라, 교육개발, 취업 연계까지 일과 학습 병행이 가능한 성인 친화형 평생학습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 부산경상대학교 뷰티스타일과와는 상호협력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과 NCS 교육을 위해 기술 및 시설 교류를 활용하고, 교재 공동개발, 교육과정, 현장실습, 인턴실습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더 나아가 취업연계와 고용 정보 등을 공유해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부산여자대학교 미용과(류선이 교수)와는 협약을 통해 다양한 뷰티기술에 대한 자문과 공동연구, 교육과정 개발, 학생들의 다양한 현장실습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세미나, 특강, 워크숍 등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취업 연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