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 네트워킹 개최

'함께하는 마음, 이어가는 공감' 부제로 남원화장품센터 주관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1-10-29 오후 3:36:4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제4회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 네트워킹 공감실천 [사진제공=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

[CMN 심재영 기자] 남원시가 후원하고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하 화장품센터)가 주관 및 주최하는 ‘제5회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 네트워킹’ (이하 공감 네트워킹)이 ‘함께하는 마음, 이어가는 공감’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화장품센터는 2017년부터 지리산이 전하는 자연과 사람, 산업과 문화의 공존을 통한 지속가능성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자 매년 공감 네트워킹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함께하는 마음, 이어가는 공감’이라는 부제로, 프로젝트 펀딩과 공감실천, 공감 릴레이를 실시한다.


프로젝트 펀딩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지리산 화장품원료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공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실시한다. 화장품센터에서 진행하는 펀딩 리워드는 도라지, 배롱나무, 백목현, 소나무 스토리가 담긴 남원 화장품원료 스토리북 Vol.5와 김이랑 일러스트 작가와 함께 작업한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 일러스트로 만들어진 탁상 캘린더와 메모지 등이다.


공감실천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화장품 관련 기업과 일반인을 제외하고, 11월 5일 화장품센터 직원들과 숲길 해설가가 참여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남원 산내에 위치한 매동마을을 시작으로 실상사 작은학교까지 왕복코스로, 지리산 자연을 공감하고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해 자연의 소중함과 공존을 통한 지속가능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는 계획이다.


공감릴레이는 남원화장품산업이 추구하는 ‘사람, 자연, 산업, 문화 공존을 통한 지속가능 가치’에 대해 화장품 관련 기업들이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영상으로 릴레이에 참여하게 된다. 공감 릴레이는 11월 10일 화장품센터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화장품 관련 기업들이 릴레이로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 영상은 화장품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남원화장품센터 산업진흥실의 김지효 실장은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로 인해 공감 네트워킹을 화장품 관련 기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모시고 진행하지 못해 아쉽지만, 지리산이 전하는 메시지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감하고 공유하려 한다”며 “이번 공감 네트워킹 부제처럼 우리들이 전하는 공존의 메시지가 이어져 화장품산업의 지속가능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