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탈모완화 기능성 복합성분 3종 식약처 심사 완료

국내 최초 탈모증상완화 천연유래 복합 효능성분 개발... 클린뷰티 탈모완화 솔루션 기대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03-17 오후 1:57:2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이사 이지원)이 탈모증상 완화 효능이 있는 천연유래 3종 복합성분을 개발하고 이를 주성분으로 한 식약처의 기능성화장품 심사를 통과했다.


최근 젊은층 탈모 고민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개발은 클린뷰티와 업사이클링 트렌드에도 부합하는 신성분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17일 회사 측에 따르면, 유씨엘 연구소는 10년 이상 자체 연구와 국책 과제를 통해 제주 천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몰두했으며, 축적된 천연물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성분의 제형 연구를 통해 신규 허가를 얻는데 성공했다.


이번에 심사 완료된 제품이 주목받는 이유는 기존에 고시된 주성분이 아닌 각기 다른 메커니즘으로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3종의 천연 주성분으로 구성됐기 때문이다.


특히 대표성분인 당근잎 추출물의 경우 기존에 활용되던 당근이 아닌 당근잎 등 버려지던 부위의 효능을 밝혀냄으로써 천연물의 업사이클링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냈다. 이는 ‘당근 지상부 추출물을 포함하는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조성물’(등록번호 제10-2255264호) 등 다수의 특허와 논문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냈다.


이 천연 추출물들은 세포실험(in vitro 효력시험)을 통해 모유두 세포 영양 공급 및 생존, 혈행 개선에 핵심 역할을 함으로써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이 모두 입증됐으며, 24주 장기 인체적용시험까지 마쳐 명확한 효능을 검증했다.


유씨엘 관계자는 “오랜 천연물 R&D 결과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천연 주성분들로만 구성된 탈모완화 기능성 제품이 탄생했다”며 “엄격한 식약처 심사를 완료하고 우수한 효과를 인정받은 이 성분들은 두피에 사용하기 안전하며 천연, 유기농, 코스모스(COSMOS), 비건 인증까지 가능한 최고의 클린뷰티 탈모완화 솔루션이 될 것이다. 탈모 관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씨엘은 42년의 역사를 지닌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으로 업계 최초로 M-ODM 개념을 도입해 다년간의 노하우와 R&D 혁신을 토대로 화장품 콘셉트부터 원료, 제형, 임상, 품질관리, 생산까지 고객 맞춤형 ‘원스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씨엘은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ISO 22716,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제주화장품인증(JCC), 코스모스(COSMOS)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