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시카 3종'으로 병풀 추출물 업그레이드

피부 장벽·자생력 강화…예민한 피부 바탕부터 균형 있게 개선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4-05 17:32:5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진정, 보습 효과가 탁월해 화장품 단골 함유 성분으로 손꼽히는 병풀의 이미지<사진출처:클립아트코리아>

[CMN] 호랑이가 상처를 입었을 때 이 풀 위에서 뒹굴며 상처를 비벼 치료했다고 해서 ‘호랑이풀’이라고도 불리는 병풀의 세계 1위 생산국은 마다가스카르다.


뛰어난 진정 성분으로 병풀 재배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났지만 이 마다가스카르에서 재배한 병풀의 건조된 잎에는 다른 지역 병풀 대비 아시아티코사이드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병풀추출물은 대표적인 상처 치료제 대부분에 함유돼 있으며, 진정 뿐만 아니라 보습에도 효과적이어서 화장품에도 단골 함유 성분으로 꼽힌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고농도의 병풀추출물은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5% 미만의 추출물이 함유되어있다 하더라도 결코 적은 함량이 아니”라며 “병풀을 함유하고 있는 시카 종류의 화장품들은 유효 성분이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배합으로 만들어진다”고 소개했다.


한편 120시간 발효 바이오 공법을 적용해 특허를 받은 병풀 정량 추출물인 Cica biome RX™ 성분과 150시간 저온발효로 병풀의 영양을 고스란히 추출한 병풀발효오일, 그린(GREEN) 제조 공정을 거친 병풀세라마이드까지 ‘트리플 시카 3종’으로 불리는 성분이 기존 병풀추출물과 차별점을 가지면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피부간 지질의 주요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부족해지면 피부 장벽이 약화되는데, 병풀과 시너지를 극대화한 병풀세라마이드는 인체 피부 세라마이드와 동일 구조로 각질층 내부 장벽 기능을 강화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게다가 피부 친화적인 병풀발효오일은 항산화, 항염 효과, 보습막 형성으로 피부 속까지 탄탄하게 다져준다.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연약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생기 있는 피부로 돌려주는 트리플 시카 3종은 피부 장벽, 자생력을 강화시켜 예민한 피부를 바탕부터 균형 있게 개선한다. 오일폼으로 홈쇼핑에서 유명한 맥스클리닉의 최신 제품인 ‘시카바이옴 오일폼’에 이 성분이 적용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