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엑스포 해외 시리즈' 오프라인 정상 개최

대만, 인도네시아, 방콕 등 현지 최대 규모 전시회와 동시 진행
코트라 초청 바이어 1:1 수출상담회 진행, 6월 30일 신청 마감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5-12 오후 10:51:4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대만 뷰티박람회 전경 [사진제공=킨텍스]
[CMN] 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올해 K-뷰티 엑스포를 대한민국(106~8, 킨텍스) 뿐 아니라 대만(819~22, TWTC), 인도네시아(825~27, JIEXPO), 태국(1215~17, BITEC) 등 총 4개국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K-뷰티 엑스포(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올해로 14회차를 맞이했으며 급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원료, 패키지 등 뷰티 관련 제품과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1,000여 개 뷰티 기업이 매년 참가해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리딩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2016년 태국 방콕 진출을 시작으로 베트남 호치민, 대만 타이베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동남아시아 현지에서 국제 순회 행사로 열리고 있는 대표적인 국내 브랜드 전시회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닫혀있던 하늘길이 열리고 태국과 인도네시아는 자가격리없이 해외 입국자들도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해졌다. 대만은 현재 해외 입국자에 한해 자가격리 7일이 필수이지만 7월 이후에는 점진적으로 격리해제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킨텍스 측은 이러한 글로벌 흐름에 따라 올해 K-뷰티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시아 각국에서 국내 뷰티 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뷰티 박람회를 오프라인으로 정상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로 인한 변수가 생길 것을 감안해 현지 입국이 어려운 대만, 인도네시아 K-뷰티 엑스포 참가 기업은 현지에서 부스를 대신 운영할 통역원 채용비를 4일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지에 지사나 파트너사가 있는 기업은 현지 직원들이 대신 전시회에 참가해 상담을 진행하고 부스를 운영할 수도 있다.

국내 뷰티 분야 전시주최자로서는 최초로 해외에서 국제 전시회를 단독 개최해 온 킨텍스는 지역별 최대 규모의 현지 뷰티 전시회와 K-뷰티 엑스포를 동시 개최해 참관객 모집을 극대화하고 있다.

해외 시리즈 중 올 8월에 개최되는 대만과 인도네시아 K-뷰티 엑스포는 현지 파트너사가 주최하는 Taipei Beauty Show, Indo Beauty Expo와 함께 동시개최되며, 12월에 개최하는 방콕 K-뷰티 엑스포는 Bangkok Beauty Show와 동시에 열려 현지 동남아 바이어와 참관객을 공유한다.

지난해 대만 K-뷰티 엑스포는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4일간 참관객이 6.4만 명에 이르는 등 K-뷰티 산업에 대한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올해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K-뷰티 엑스포 방콕과 경기도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1부스당 참가비 260만원 수준의 지원금과 운송, 통역원 등 실비를 파격적으로 지원한다. K-뷰티 엑스포 방콕과 경기도 소재 기업이 아닌 기타 시도 기업의 경우도 산업부에서 시행하는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프로그램과 수출바우처 사업을 활용하면 참가비 지원을 받고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K-뷰티 엑스포 해외 시리즈는 코트라 현지 무역관에서 직접 선별하고 초청하는 해외 유력 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부터 마케팅 컨퍼런스, 현지 온라인 유통망 입점 사업까지 참가 업체의 판로 개척을 위한 부대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20228월에 개최하는 대만, 인도네시아 K-뷰티 엑스포의 신청마감은 630, 12월에 개최하는 K-뷰티 엑스포 방콕의 신청마감은 930일이며,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킨텍스 관계자는 ';K-뷰티 엑스포 해외전시는 우리나라 참가업체들을 중심으로 바이어 상담회가 진행되므로 기존 한국관 사업 형태의 전시회에 비해 참가업체 부스의 주목도와 성과가 높고,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전시 참가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라며 ';제품력은 있지만 코로나 여파로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킨텍스 소비재전시팀으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www.k-beautyexp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