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 MZ세대 반영한 화장품 트렌드북 발표
소비·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분석 통해 아침부터 밤까지 활용할 수 있는 품목 리스트 공개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05-13 오후 12:58:07]

[CMN]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
대표이사 이지원)
이 ‘With Earth, With US’
주제로 ‘2022
년 트렌드북’
을 발표했다.
이 트렌드북에는 MZ
세대 정의,
소비·
트렌드·
라이프 스타일 분석을 통해 아침부터 밤까지 활용할 수 있는 품목 리스트가 담겨있다.
유씨엘은 MZ
세대를 △그린슈머 △비건비긴즈 △취’
향’
존중 세 가지 키워드로 정의했다.
국내 인구의 32%
를 차지하고 있는 MZ
세대는 가장 영향력이 큰 신소비 주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린슈머는 ‘
같이 살기 위해 가치 산다’
는 친환경을 위한 신념을 드러내는 MZ
세대 소비 트렌드로 플라스틱 프리,
클린뷰티 제품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비건비긴즈는 소비에 개인의 신념과 가치를 더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 확산으로 비건 인증 제품 등 인기로 확인할 수 있다.
취’
향’
존중은 성별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중성적이고 차별성 있는 향을 선호하는 MZ
세대를 반영했다.
유씨엘은 MZ
세대 라이프 스타일로 ‘
갓생(god+
인생)’
을 선정했으며 갓생 라이프를 사는 이들을 위한 제품 라인들을 제안했다.
유씨엘은 트렌드 분석,
고객사 니즈,
기술 동향에 따라 선행 기술을 개발하고 선제적으로 화장품 시장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제품 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는 잠든 사이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며 자극 없는 ‘
클렌징 패드’,
바쁜 아침에 드라이 시간을 단축해주며 모발 정돈,
탈모 완화 케어까지 가능한 ‘
퀵 드라이 헤어미스트’,
가벼운 수분젤이 피부를 감싸 강력한 태양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바다 산호를 지키는 리프세이프(Reef-safe)
제형의 ‘
에코선젤’
을 제안했다.
하루 중 가장 피곤한 시간대 오후 3
시에는 주변을 환기할 수 있는 ‘
힐링 리프레셔’
와 기름진 앞머리를 아침의 모습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
스타일링 드라이 샴푸’
를 소개했다.
저녁에는 지친 피부를 케어해 줄 수 있는 자연유래 세정 성분으로 노폐물,
각질 제거,
천연오일의 모공 속 피지 제거,
보습 효과까지 가능하며 번거로운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
오일 투 폼 클렌저’,
환경 보호와 가치소비를 반영해 마일드한 성분을 바탕의 기술력으로 욕실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
그린 라이프스타일(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리필)’
을 소개했다.
잠들기 전에는 한 장의 패드로 스킨·
에센스·
크림이 함유된 ‘
나이트(
크림)
카밍 패드’,
자사 특허를 활용해 동백오일의 황산화 에너지를 담아 강력한 피부 보호 효과와 실리콘 오일·PEG
프리,
자연유래 99%
마일드 포뮬러로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
안티 링클 멀티밤’,
극광 코팅으로 실리콘 오일을 쓰지 않고도 잔여감이 없는 실키한 사용감의 ‘
퍼퓸 논 실리콘 오일 미스트’
를 소개했다.
유씨엘 마케팅 담당자는 “
클린뷰티,
이브비건 등 급변하는 트렌드 맞춤형 소재 개발이 가능하며 독창적이고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하고 있다”
며 “
고객사와 협업과 소통을 통해 K
뷰티를 이끄는 리딩 제품을 출시하겠다.
앞으로도 고객사의 많은 관심 바란다”
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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