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패션, 니치 향수 등 성장 견인 … 영업이익 55.4% 성장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5-17 19:27:56]
[CMN]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리오프닝으로 인한 수요 증가와 사업 효율화를 통해 1
분기 사상 최대 실적과 함께 시장 전망치를 뛰어넘는 ‘
어닝 서프라이즈’
를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1
일 발표한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
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522
억원,
영업이익 331
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
영업이익은 55.4%
증가했다.
이는 1
분기 사상 최대 실적 경신으로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이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매출액 1
조4508
억원(+9.5%),
영업이익 920
억원(+172.4%)
을 기록했다.
우선 거리두기 해제에 대한 기대감에 전반적인 패션 수요가 증가하며 명품을 주축으로 한 수입 패션과 자체 패션 브랜드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럭셔리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에 대한 젊은 층의 꾸준한 선호도와 프리미엄 골프웨어 수요 증가로 수입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 수 이상 신장했다.
신규 론칭한 필립플레인골프의 시장 반응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는 만큼 라운딩의 계절이 시작되는 2
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자체 패션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업 효율화 작업이 결실을 맺으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비효율 브랜드와 매장을 정리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MZ
세대의 취향에 맞게 제작한 신상품 적중률이 높아지면서 매출과 이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자체 패션 스튜디오 톰보이의 1
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25%
증가했다.
톰보이는 스포츠와 파자마,
남성 단독 컬렉션으로 라인업 확장을 통해 지속적인 외형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코스메틱 부문은 니치 향수 시장 확장에 따른 꾸준한 수요 증가로 수입 화장품이 실적을 안정적으로 받쳐주고 있으며,
자체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퍼펙션은 국내외 고급 스킨케어 시장 내 점유율이 높아지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29.7%
신장했다.
하반기 중국 내 주요 면세점 입점 등을 앞두고 있어 매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자주사업 부문은 이커머스 채널 확장을 통한 온라인 쉬프트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하는 등 매출과 수익성이 모두 개선됐다.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는 최근 명품에 대한 온라인 플랫폼의 가품 이슈로 선호도와 인지도가 모두 상승하며 1
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1%
신장했다.
올 상반기 대규모 리뉴얼을 통해 신규 회원과 충성 고객을 늘리며 지속 성장을 위한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
패션,
뷰티,
리빙,
온라인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다각화한 효과가 리오프닝 시기에 더욱 빛을 냈다”
면서 “
수입 브랜드뿐만 아니라 자체 패션·
뷰티 브랜드가 좋은 성과를 내고 있고 적극적으로 신사업 발굴에 나서고 있는 만큼 2
분기에도 구조적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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