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다모다, 아마존 샴푸 신제품 카테고리 1위

첨단 바이오 과학 접목한 K뷰티, 미국 시장서 가능성 입증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6-20 11:34:5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6월 17일 기준 아마존 샴푸 신제품 카테고리 1위 랭킹화면 캡쳐 [사진제공=모다모다]
[CMN] 모다모다(대표 배형진)63주차 기준 아마존 샴푸 신제품 카테고리(New Release in Hair Shampoo) 1(Best Seller #1)에 올랐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모다모다는 지난해 아마존에 입점해 1분당 7병씩 팔리며 K샴푸의 미국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지만 지난해 말 식약처의 성분 이슈 제기로 인해 국내외 영업을 축소할 수밖에 없었고, 4월 국내 활동 정상화에 이어 이달 초 아마존 판매를 재개했다. 아마존 판매 재개 2주 만에 샴푸 신제품 카테고리 분야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나타낸 모다모다는 향후 글로벌 유통망 확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모다모다 샴푸의 미국 포스터 [사진제공=모다모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세계 최대 헤어케어 시장인 미국에서, 그리고 글로벌 최대 쇼핑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카테고리 1위를 했다는 것은 모다모다 샴푸의 바이오 혁신 기술과 제품력을 소비자들이 인정한다는 뜻이라며 향후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호주, 남미, 중국, 일본, 인도 시장 등에 적극적으로 진출해 활발한 프로모션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다모다는 20214월 설립된 글로벌 헤어케어 기업이다.

카이스트 이해신 석좌교수와 함께 노화 모발 관리에 효과적인 특허 원료를 적용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기능성 샴푸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를 지난해 6월 미국에서 론칭했다.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는 염모제 성분과 타르 색소를 쓰지 않고 다양한 폴리페놀 물질이 모발 단백질 표면에 흡착, 공기 중 산소와 접촉해 자연 갈변을 일으키는 원리로 새치나 흰머리 등 노화 모발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320만 병 이상 생산됐다.

특히 론칭 이후 전개한 모든 홈쇼핑 방송에서 전회 매진이라는 성과를 올렸다. 이 제품은 미국, 일본, 대만, 동남아 등에 진출해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