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 제페토에 그린 라이프 경험 가능한 월드 맵 오픈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 '퓨처 메이드 베터 캠페인' 일환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8-05 오후 5:16:2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키엘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은 키엘 그린 라이프월드 맵을 오픈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기간은 오는 11월 초까지 약 3개월 간이다.

키엘이 제페토와 손잡고 오픈한 공식 월드 맵 키엘 그린 라이프월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키엘의 다양한 활동들을 시공간 제약없이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메타버스 공간으로, 키엘의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인 퓨처 메이드 베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MZ세대 이용 비율이 높다고 알려진 제페토에서 키엘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좀 더 쉽고 참신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제페토 내 키엘 그린 라이프월드에 방문하면 칼렌듈라 꽃잎 토너,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 등 키엘 매장에서 실제 판매하는 인기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키엘이 수 년간 지속해온 공병 재활용 프로그램을 실제 공병이 없이도 제페토 팝업 내 공병수거함을 통해 반납하거나 공병 화분을 심는 등 플라스틱 공병을 재활용하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카페에서 텀블러로 음료를 마시거나 친환경 회전목마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키엘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는 캠페인 티셔츠를 아이템으로 받게 되며, 퀘스트 완료 수가 10만을 초과하게 되면, 키엘이 국내 재활용 확대를 위한 활동에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가상세계에서의 활동이 실제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여 MZ세대 유저들이 익숙한 플랫폼에서 컨텐츠를 즐기면서도 기부에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