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틱톡 오피셜 계정 팔로워 확산세
'종민오빠'와 협업 계정 오픈 1개월만에 팔로워 2만4천명 확보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9-05 13:48:41]
[CMN] 동성제약(
대표이사 이양구)
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
이지엔(eZn)’
이 틱톡 오피셜 계정 오픈 1
개월 만에 2
만4000
여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지엔은 지난 7
월, 1,500
만 팔로워를 보유한 ‘
종민오빠’
와 손잡고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
틱톡’
에 브랜드 오피셜 계정을 오픈했다.
종민오빠와 협업한 콘텐츠 1
개로 계정 오픈 하루 만에 1,000
명의 팔로워를 확보했으며,
한 달이 지난 현재 총 팔로워가 2
만4000
명을 넘어서는 등 급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지엔은 ‘
종민오빠’
를 틱톡 플랫폼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지정,
브랜드 글로벌 모델인 소녀시대 ‘
태연’
과 ‘
종민오빠’
중심의 숏폼 콘텐츠로 MZ
세대에게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
종민오빠’
는 국내 최초 1000
만 틱톡 팔로워를 달성한 인플루언서다.
능청스럽고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드라마부터 영화, TV,
웹 예능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특히 틱톡 플랫폼에서 전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 급부상 중인 이지엔 브랜드와 효과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지엔은 종민오빠 뿐만 아니라 글로벌 틱톡커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함께 진행,
해외 각 시장에 적합한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동시에 해외 7
개국(
베트남,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영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에 틱톡샵 이커머스 사업을 오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제품 판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틱톡 콘텐츠를 통해 이지엔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된 사용자들이 채널과 연계된 틱톡샵을 통해 간편하게 제품까지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한편,
동성제약 이지엔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
전 지역),
북미(
미국,
캐나다),
유럽(
영국,
네덜란드,
불가리아,
헝가리),
동남아(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입지를 넓히고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
해외 시장에서 이지엔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앞으로 수출 판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
글로벌 염색약 시장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