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그룹, '가장 매력적인 고용주' 2년 연속 5위

경영학 전공자 꼽고 유니버섬이 발표…비(非) IT 기업 중 최고 순위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11-08 18:24:1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로레알 그룹이 유니버섬(Universum)이 발표한 ‘2022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고용주(World’s Most Attractive Employers)’ 순위에서 2년 연속 경영학 전공 대학생 및 졸업생이 선호하는 글로벌 기업 5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유니버섬은 권위 있는 글로벌 인적자원(HR) 컨설팅 기업으로 해마다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고용주를 발표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미래의 고용주를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40가지 특성을 바탕으로 구성된다.

이번 조사는 202110월부터 20225월까지 대한민국을 포함한 미국, 캐나다, 중국, 인도, 브라질,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전세계 9개국에서 진행됐으며, 경영학 전공 대학생 및 졸업생 약 9만 명이 참여했다.

올해 경영학 전공 대학생 및 졸업생이 선호하는 글로벌 기업 최고 순위 5개 기업 중 로레알은 유일한 유럽 기업이자 비() IT 기업이다. 로레알이 비 IT 기업 중 최고 랭킹을 기록한 요인으로는 내부 직무 이동의 기회, 업무의 주체성, 다양하고 포용적인 근무 환경, 강력한 기업가 정신 등을 바탕으로 직업적 및 개인적 성장을 장려하는 로레알의 사람 중심 문화가 꼽혔다. 사회적, 환경적으로 전세계가 직면한 과제 해결을 위한 로레알의 활동들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로레알 그룹 글로벌 채용 담당 부사장 마이클 킨레(Michael Kienle)올해도 유니버섬 조사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로레알에서는 모든 임직원이 세상을 움직이는 아름다움을 창조하는데 함께하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