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직협, '2022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참가

필모그래피(Filmography)를 활용한 아티스트 홍보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11-24 10:16:1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 이하 한메직협)는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열린 ‘2022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2022 GEE) 박람회에 참가해 부스 전시와 뷰티 시연을 주관했다.

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 들었던 미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능력있는 메이크업 분야 아티스트들의 권익보호와 뷰티 관련산업의 직업창출 및 산업화에 앞장서고자 모자이크엔터테인먼트, 더큐브&SFX씨네마와 함께 2022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2022 GEE)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행사 기간 동안 한메직협은
‘MY BEAUTIFUL KOREA, K-뷰티의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부스에서 다양한 뷰티 제품을 전시하고 뷰티 시연을 준비했다. 더큐브&SFX씨네마의 특수분장 더미와 함께 첫째 날인 11일 금요일은 김정은 아티스트와 이주아 아티스트의 뷰티 메이크업 시연과 지브러시 채지영 대표의 에어브러시 아트작품 시연이 선보여졌고, 둘째 날인 12일 토요일에는 은광희 컬러리스트의 퍼스널 컬러진단과 함께 김린정 아티스트의 스킨아트 메이크업, 지브러시 채지영 대표의 에어브러시 바디페인팅 시연을 선보여졌다. 완성도 높은 뷰티 메이크업과 아트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하고 있는 협회 회원인 뷰티 아티스트를 널리 알리고 엔터테인먼트와의 활발한 업무교류를 도모했다.

2022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2022 GEE)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최근 주목받는 K팝을 통해 문화기술 수출과 관련 산업 인프라 구축을 이뤄 산업적 경제효과를 유발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2021 GEE'에서는 16756천 달러(2247천만원) 규모의 상담이 이뤄졌고, 이중 6612천 달러(887천만원) 상당의 투자, 수출 상담이 진행됐다.

올해 2022 GEE는 네이버, 틱톡, 트위터코리아, SM엔터테인먼트,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등의 산업을 이끌어 가는 주요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관련 기술 기업, 관련 학과, 관련 기관, 관련 단체 등 총 250개 이상의 기업 및 단체가 참여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