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 '2022 닥터지 여자 바둑 최고기사 결정전' 시상식

최정 9단 결승 5번기서 3-0 승리 … 우승상금 3천만원 수여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3-01-17 11:27:1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2022 닥터지 여자 바둑 최고기사 결정전에서 우승한 최정 9단에게 상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CMN]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지난 13일 판교에 위치한 K바둑에서 ‘2022 닥터지 여자 바둑 최고기사 결정전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에는 대회 후원사인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와 노현희 이사,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한종진 프로기사협회장, K바둑 임설아 상무, 김효정 이사 등 국내 바둑계의 주요 인사가 참석해 우승을 차지한 최정 9단과 준우승을 차지한 김채영 7단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결승전에서 우승한 최정 9단에게는 3000만원, 김채영 7단에게는 1000만원의 우승 상금이 전달됐다.

이번에 우승을 차지한 최정 9단은 8인 풀리그로 벌어진 ‘2022 닥터지 여자 바둑 최고기사 결정전본선에서 52패의 성적을 거뒀고, 같은 성적으로 함께 결승 5번기에 진출한 김채영 7단을 상대로 5번기 3연승을 이뤄내며 새해 첫 바둑 우승자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특히 우승을 결정지은 3국은 최정 9단의 프로 통산 1,000번째 경기였다.

최정 9단은 우승 인터뷰를 통해 작년에 이어 또 우승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이번 닥터지배가 선수들에게나 팬분들에게나 즐거우면서도 기나긴 대장정이었을 텐데 정말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새해에도 K바둑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특히 피부를 넘어 모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자 지난해 비교적 인지도가 높지 않은 여성 바둑 종목의 경쟁력 및 인지도를 강화하고자 대회 후원을 결정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는 “2022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의 대장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정말 기쁘고, 긴 여정동안 열심히 달려와준 여성 바둑 프로기사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라며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피부를 넘어 모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해 사회 곳곳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