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TOP100 유튜버 추천 영향력 분석

메저커머스, 한/일 뷰티유튜버 영향력 분석 세미나 개최
유튜버가 추천한 상품들의 온라인 판매 성과 현황 분석

인터넷뉴스팀 기자 webmaster@cmn.co.kr [기사입력 : 2023-02-08 21:37:1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AI 기반의 뷰티 빅데이터 플랫폼 메저커머스(대표 손정욱, 천계성)가 한/일 뷰티 유튜버 마케팅의 영향력을 분석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일 뷰티 이커머스 채널에서 입점된 주요 브랜드의 판매 성과를 기반으로, 해당 브랜드를 추천했던 유튜버들의 판매 영향력을 분석한다.

세미나의 주제는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TOP 100 유튜버 판매 영향력 분석 브랜드에 적합한 유튜버 한눈에 알아보기 급상승 브랜드의 유튜버 협업 현황 [유튜버 PICK] 공동 개발 상품 성과 분석 등이다.

본 행사는 메저커머스의 트렌디어 뷰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 시장 파트는 215일부터, 일본 시장 파트는 315일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천계성 대표는 유튜버 추천 활동 데이터와, /일 이커머스 판매 성과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것 자체로서 큰 의미가 있는 작업이었다. 어느 때보다 중요도가 커진 두가지 데이터의 조합을 통해, 많은 뷰티 마케팅 담당자들이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