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공모

후보자 공모, 학술진흥상·펠로십 두 부문 진행

이명진 기자 jins8420@cmn.co.kr [기사입력 : 2023-03-15 13:58:4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3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이 내달 21일까지 학술진흥상펠로십후보자를 공모한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2023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은 로레알코리아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주관한다.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후보자 공모는 학술진흥상펠로십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먼저 학술진흥상은 국내 여성과학자 중 생명과학 분야에서 활발한 학술 활동 및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유한 자에게 수여된다. 생명과학 분야에서 국제 과학 영역에 기여할 잠재력을 갖췄거나 국내 생명과학 분야에서 여성과학자의 역할·위상 제고에 기여한 여성과학자를 선발 대상으로 한다.

펠로십은 우수한 연구업적을 가진 만45세 미만의 박사학위 재학생 또는 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여성과학자가 모집 대상이다. 모집 분야는 생명과학 및 이학이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421() 오후 6시까지 이메일(master@womenbioforum.org)로 신청서와 추천서,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안내와 신청서 및 추천서 양식은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3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최종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627일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