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인터넷 뉴스 (www.cmn.co.kr) 재창간 오픈

스마트 환경 완벽 대응 인터넷·모바일 뉴스 서비스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5-05-31 13:59:30]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833cmnpr-1.jpg

833cmnpr-2.jpg

[CMN] CMN2015년 창간 16주년을 맞아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네트워크(Creative Media Network)’라는 비전에 맞춰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다.


CMN
1999310일 국내 최초의 화장품 마케팅 전문 신문(Cosmetic Marketing News)인 주간신문CMN을 창간해 보기 쉽고 세련된 편집, 화장품 마케터를 위한 전문 매체로 당시 화장품 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같은 해 화장품 전문지 가운데 최초로 인터넷 뉴스 서비스를 시작해 미래지향적이며 앞서가는 전문 매체임을 입증했다.


CMN
인터넷 뉴스는 특히 지난 2005년 화장품 마케터는 물론, 화장품 매니아에게도 큰 도움을 주는 매체로 거듭나고자 주간신문CMN(Cosmetic Marketing News)과 다르게 코스메틱 매니아 뉴스(Cosmetic Mania News)’라는 별도 제호로 창간돼 현재까지도 화장품 마케팅을 공부하려는 모든 이들이 반드시 구독해야 하는 필수 매체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코스메틱 매니아 뉴스가 또 한번의 변신을 시도한다. 새로워진 코스메틱 매니아 뉴스는 화장품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사러가기 전에 화장품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화장품 매니아를 위한 신문이라는 창간 당시 모토에 한발 더 다가선 것이다.


무엇보다 스마트 환경이 지배하는 시대에 맞춰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독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기사를 언제
,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CMN은 앞으로 주간신문CMN(오프라인 주간신문)과 코스메틱 매니아 뉴스(www.cmn.co.kr), CMN 모바일 뉴스(m.cmn.co.kr), 라이프&뷰티 매거진 브리즈(Breeze)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국내 화장품·뷰티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찾아내는 중심축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특히 화장품 마케팅
, 유통, 정책, 뷰티, 트렌드 등 화장품 산업 전반의 다양한 뉴스와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분석, 보도하고 산업에 대한 예리한 분석과 시의적절한 기획기사를 제공하며 보다 신뢰성있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감성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6월 재창간되는 코스메틱 매니아 뉴스는 천편일률적인 UI(User Interface)에서 완전히 벗어나 기사와 광고 배너를 이미지 블록으로 구성해 모바일 환경에 맞춘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른 뉴스 사이트들과 차별화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페이지를 구성해 일일이 기사 검색을 하지 않아도 핫이슈 기사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헤드라인 바로 아래에 위치한 중국 화장품보 배너를 통해
CMN과 단독 제휴가 체결되어 있는 중국 화장품보 인터넷 뉴스(www.cbo.cn)의 최신 기사를 접할 수 있다.


CMN ‘
모바일 뉴스서비스 오픈

notice-1.jpg

6월부터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화면에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모바일 뉴스 서비스(m.cmn.co.kr)를 시작한다.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CMN 인터넷 뉴스 URLwww.cmn.co.kr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접속한 디바이스 화면에 최적화된 모바일 뉴스 사이트를 볼 수 있다.


CMN
모바일 뉴스 프론트페이지는 기사 이미지 블록이 2단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일 새로운 헤드라인 기사를 볼 수 있고 10여개 기사가 새로 업데이트 된다. CMN 인터넷 뉴스에 게재된 기사 내용 전문을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마트폰 화면 비율에 최적화하다보니 세로로 길게 화면이 구성됐지만 원하는 기사를 구독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 화면 상단에 메뉴바가 스크롤 여부와 상관없이 항상 노출되도록 했기 때문이다. 손가락 터치 한번이면 여러번 스크롤 하지 않아도 원하는 기사를 볼 수 있다.


특히
CMN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CMN에서 매년 주최하는 화장품 마케팅 세미나와 화장품 전망 세미나, 기타 비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세미나의 참가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조만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해
CMN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 만으로 화장품의 구입이 가능하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맞춤형 광고로 최고의 광고 효과 제공

위드 CMN·검색·모바일 광고 등 다양한 툴(tool) 제안


재창간 되는
CMN 인터넷 뉴스(코스메틱 매니아 뉴스, www.cmn.co.kr)는 다양한 광고·홍보·마케팅 툴(tool)을 갖추고 있어 광고주가 원하는 내용의 기사와 광고 배너, 동영상을 자유자재로 구성해 최고의 광고·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또한 온라인 광고 배너를 기사 이미지 블록과 동일한 사이즈와 형태로 제작
, 게재해 클릭률을 극대화했다.

이번에 재창간하는 CMN 인터넷 뉴스는 위드 CMN·키워드 광고·검색 광고·모바일 광고 등 크게 4가지의 광고 툴을 마련했다.


위드
CMN (with CMN)


위드
CMN은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보다 공고히 구축해 고객사가 기사와 광고 배너, 동영상 등을 자체적으로 제작해 자율적으로 구성하는 기사식 광고 페이지다.


네이티브 애드
(Native Ad)라고도 부르는 이 같은 광고 형식은 최근 일부 인터넷 신문에서 도입하기 시작했으며 고객사는 원하는 내용의 기사와 광고 콘텐츠를 자체적으로 제작, 편집해 제공할 수 있기에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의 하나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 독자는 해당 기사를 통해 해당 회사와 제품에 대한 정보와 소식을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다는 잇점이 있다
.


위드
CMN 페이지에 작성된 기사는 일정 광고 계약 기간 동안 헤드라인 바로 아래 고정된 위치에 상시 노출되며 주요 포털 사이트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빠르게 공유된다.


키워드 광고
(Keyword AD)


재창간되는
CMN 인터넷 뉴스의 차별점은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선정해 해당 키워드에 해당하는 기사로 별도의 페이지가 구성된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중국
, 쿠션, 마스크팩 등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 해당 기사를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CMN 뉴스 사이트 내에서 작성된 해당 키워드 관련 기사를 한번에 볼 수 있다.


이를 이용해 고객사는
CMN 광고국과 협의해 해당 키워드에 가장 알맞은 최신 기사를 키워드 페이지의 두 번째 헤드라인에 광고 계약 기간 동안 상시 노출시킬 수 있다.


검색 광고
(Search AD)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CMN 인터넷 뉴스는 검색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면 CMN 취재기자들이 작성한 해당 단어 관련 기사를 빠짐없이 살펴볼 수 있다.


특히 광고주와 협의를 거쳐 특정 검색 단어 또는 문장을 정해서 검색창에 수시로 노출시킬 수 있다
.


또한 검색 버튼만 누르면 광고주와 협의된 해당 기사를 일정 기간 동안 검색 결과창 최상단에 노출하게 된다
.


모바일 배너 광고
·쇼핑몰 연계


CMN
인터넷 뉴스(www.cmn.co.kr)는 스마트 모바일 환경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설계됐다. 이 때문에 굳이 모바일 뉴스 사이트로 접속하지 않고 PC버전 사이트를 보더라도 스마트기기에 적합하게 구성됐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일반
PC보다 작은 스마트 기기의 화면에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노출시키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모바일 사이트는 PC 버전의 간소화 버전이다. 따라서 모바일 사이트의 광고 배너는 PC 버전과 별도로 운용된다.


하지만
PC 버전과 동일한 사이즈 비율로 구성되기 때문에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에 동시에 광고 배너를 게재할 경우, 모바일을 위한 배너를 별도로 제작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모바일 사이트의 화면 하단에 상시 노출되는 가로 배너 자리를 마련해 게재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라면 제휴를 통해 모바일 사이트 하단에 쇼핑몰의 주요 상품이 보여지도록 해
CMN 모바일 사이트 접속자들이 클릭 한번으로 화장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가능하다.


833cmnpr-3.jpg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