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주도 대표선수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

출시 2년만에 1,300만개 판매 기염 … 2016 중국발 인기 세계화 원년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6-03-08 오후 2:0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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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17주년 기획 I] 응답하라! Next K-Cosmetic

K-Cosmetic 대표 아이템 클레어스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



[CMN 이정아 기자] 2014년 1월,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이 첫 선을 보였을 때 이 제품을 크게 주목한 이들은 많지 않았다. 하지만 불과 6개월 뒤부터 이 제품을 언급하지 않고 K-코스메틱 성공 사례를 이야기하는 이들은 없다.


클레어스코리아(대표 이현구, 한 백)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 일명 ‘마유크림’은 이처럼 K-코스메틱 역사에 새 획을 그으며, 대한민국 화장품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당당하게 이름을 떨치고 있다.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 일명 ‘마유크림’은 이처럼 K-코스메틱 역사에 새 획을 그으며, 대한민국 화장품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당당하게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인체친화적 성분 함유 탁월한 보습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은 인간의 지방과 비슷한 고도의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된 독일산 마유와 세라마이드엔피(Ceramide NP)가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뛰어난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이 제품은 유분으로 인한 번들거림이 적고 피부 각질 사이사이를 메꿔 탄력, 리프팅, 보습 개선, 72시간 보습 유지력, 피부 장벽 강화 등에 매우 효과적이다.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의 대표 성분인 ‘마유(馬油)’는 중국 고전 의학서 <본초강목>에 피부를 다스린다고 기록돼 있다. 이에 따라 예로부터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화상과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성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같은 성분 특성은 중국인들이 화장품을 선택할 때 ‘특별한 성분’을 선호하는 경향과 맞물려,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은 2014년 출시 이후부터 중국 소비자들이 꾸준히 선호하는 K-파워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4년 중국 광군절(11.11)에 티몰글로벌 화장품 쇼핑몰 TJ21(tj21.tmall.hk)의 판매 1위 제품으로 선정될 만큼 중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클레어스코리아는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 출시 1년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에는 더욱 가속 페달을 밝았다. 클레어스코리아는 지난해 6월 SBS 방송프로그램 ‘런닝맨’을 통해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이광수를 한국과 중국지역 모델로 발탁해 중국에서 더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갔다.


특히 지난해 9월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에 이광수 얼굴을 새겨 넣은 ‘이광수 리미티드에디션’을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 수량 출시해 3일만에 3만개에 달하는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절찬리에 판매됐다. 클레어스코리아가 급히 30만개를 추가 생산해야 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했다.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의 인기는 각종 지표에서도 명확하게 나타난다. 2014년 10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중국 해외직구 사이트 판다코리아닷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1위에 올랐다.


2015년 1~11월까지 국내외에서 팔린 갯수는 1,300만개가 넘는다. 이 같은 브레이크 없는 질주로 클레어스코리아는 2015년 연매출 1,800억을 갱신하면서 전년대비 80% 이상 급성장했다.


KOTRA 주관 ‘2015 올해 중국 시장을 휩쓴 한국 화장품 5선’에 선정되고, 제 52회 무역의날 기념식에서 ‘2,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다.


2016년부터는 ‘오 나의 귀신님’으로 중국에 이름을 알리고 있는 신한류 퀸인 배우 박보영을 여성 모델로 기용해 한층 강화된 중국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직 1분기가 지나지 않았지만, 지난 1월 온라인몰 단일제품 최고 매출액 1위에 주는 ‘슈어뷰티어워즈’를 수상했고, 2월엔 ‘201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올해 출발도 매우 좋다.



자체 생산공장 신설 … 세계화 원년


클레어스코리아는 올해 중국을 중심으로 보다 다양한 해외시장 공략에 더욱 주력할 방침이다.


클레어스코리아는 2014년 국내 주요 면세점 입점을 시작으로 자사 온라인 쇼핑몰 ‘9컴플렉스몰(http://cn.9complex.co.kr)’과 중국 대표 역직구 몰 타오바오, 티몰, 쥬메이 등을 통해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일본, 홍콩, 대만, 태국 등 6개 국가 주요 드럭스토어에 입점하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현재 중국을 비롯한 대만, 홍콩, 태국, 일본에 진출하며 롯데, 신라, 동화, 워커힐 면세점 입점을 통해 해외 마케팅 강화에 주력, 연간 수출액이 2천만불을 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보다 다변화된 수출채널을 확보하고자 러시아, 미얀마, 캐나다 등에도 추가로 속속 진출하고 있다.


클레어스코리아는 올해 기존 수출 국가에서 백화점 입점 등 고급 판매망을 구축하는 한편, 미국, 유럽 등 화장품산업 선진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 토탈코스메틱 기업으로 자리잡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클레어스코리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요우커의 화장품 수요에 대비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2016년 4월 완공을 목표로 경기도 김포시에 화장품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클레어스코리아의 자체 생산공장은 대지면적 약 5,950㎡(1800평), 연면적 13,223㎡(4000평) 이상의 6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공장 내부에는 물류센터, 원료보관실, 생산시설, 연구소, 전시실 등 최신식 설비가 들어설 계획이다.



게리쏭9컴플렉스 연혁
2014. 01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 출시
2014. 05 롯데, 신라, 동화, 워커힐 면세점 입점
2015. 02 올리브영 전점 입점
2015. 03 나인컴플렉스 명동 1호점 오픈 (클레어스코리아 전 브랜드 입점)
2015. 05 클레어스코리아 경기도 김포 생산 공장 착공식
2015. 05 나인컴플렉스 역직구몰 오픈
2015. 07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 2015 상반기 700만개 판매 돌파
2015. 09 ‘이광수 리미티드에디션’ 마유 크림 출시(중국 vip몰 한정 출시)
2015. 12 게리쏭9컴플렉스 크림 단일제품으로 1,500만개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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