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케이, ‘홍지효’ 소셜 마켓서 립 틴트 완판

‘셀슈어 벨벳 립 틴트’ 밀착력·컬러감 내세워 ‘인기’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8-02-23 10: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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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코웨이코스메틱의 안티에이징 전문 화장품 ‘리엔케이(Re:NK)’가 인기 뷰티 인플루언서 ‘홍지효’의 소셜 마켓을 통해 먼저 선보인 ’셀슈어 벨벳 립 틴트’가 판매 2일만에 전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030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립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을 공략해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매출 증대를 유도하는 한편, 실시간 방송과 댓글, 문의 등을 통해 보다 솔직한 반응을 파악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홍지효는 셀슈어 벨벳 립 틴트를 출시 전부터 직접 사용, 제품의 발색력과 지속력을 확인한 후 리뷰 영상과 활용법을 SNS에 업로드하며 소통했다. 또한 구독자들에게 셀슈어 벨벳 립 틴트의 빈틈 없는 밀착력과 촉촉하면서도 강렬한 컬러감을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자연스럽게 판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리엔케이 셀슈어 벨벳 립 틴트는 공식 론칭 전 홍지효 소셜 마켓인 ‘미립부티크’ 온라인 몰에서만 단독으로 구매 가능할 수 있었던 점도 구독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또한 리엔케이는 홍지효 소셜 마켓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만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던 것도 완판의 원인이라고 밝혔다.


특히 홍지효의 구독자들 대상으로 선 판매된 제품이 1차 완판되면서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이 확대, 방문판매로도 인기가 계속됐다. 실제로 셀슈어 벨벳 립 틴트 공식 출시 3일 만에 초기 물량 모두 품절 행진을 이어갔다.


뷰티 인플루언서 ‘홍지효’와의 협업을 기획한 리엔케이 온라인 기획 이영운 담당자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통한 소셜 판매 프로모션은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브랜드 내부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데다 제품 사용법과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나눌 수 있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데도 효과적”이라며 “앞으로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 개발을 진행하는 등 새로운 소셜 마켓 시장을 개척하며 브랜드 파워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지효는 인스타그램에서 약 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뷰티 인플루언서로서 SNS를 통해 다양한 뷰티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하고 있다.


리엔케이의 셀슈어 벨벳 립 틴트는 뷰티 인플루언서 홍지효 소셜 마켓 또는 리엔케이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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