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주요 국가 직접판매 현황‧노하우 공유

‘세계 직접판매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성료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8-05-18 오후 3: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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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판협회는 지난 9일 세계 직접판매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CMN 심재영 기자]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회장 이우동, 이하 직판협회)는 지난 9일 ‘세계 직접판매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 창립 3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Meet the future : 미래를 맞이하라’를 주제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섬유산업연합회 건물 2층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직접판매협회(World Federation of Direct Selling Associations, 이하 WFDSA) 관계자 및 한국 직접판매업계 주요 업체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했다.


세계직접판매협회 타무나 가빌라이아(Tamuna Gabilaia) 상임이사의 ‘세계 직접판매산업 현황’을 주제로 시작된 ‘세계 직접판매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는 세계 연맹의 윤리 강령 소개, 직접판매산업 홍보 방안에 대한 발표로 이어졌다.


이와 더불어 아시아 태평양 주요 국가의 직접판매산업 현황 및 향후 전망, 운영 등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 또한 마련됐다.


킴 드라빅(Kim Drabik) 세계직접판매협회 홍보 위원장은 암웨이에서 발표한 ‘2018 암웨이 글로벌 기업가정신 보고서(Amway Global Entrepreneurship Report, 이하 AGER)’의 주요 결과를 인용하며, “기업가 정신은 직접판매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개인사업을 하고자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수 항목이다. 도전 정신에 대한 사회적인 분위기를 형성해 나가는데 직접판매업체들의 다양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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