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친환경 매장 '엘 헤리티지 1947' 가로수길점 오픈

친환경 소비, 프리미엄 브랜드 체험 공간 … 리필스테이션, 맞춤형 솔루션 제공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1-07-12 오후 4:3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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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소비자들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돕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엘 헤리티지 1947(L.Heritage 1947)’ 가로수길점을 오픈했다.


‘엘 헤리티지 1947’ 가로수길점은 1947년부터 대한민국의 생활문화를 이끌어 온 LG생활건강의 헤어‧바디‧스킨 및 오랄케어 프리미엄 브랜드의 제품들을 선별, 구성해 선보인 편집 매장으로 ‘리필스테이션’과 ‘체험존’으로 구성돼 있다.


‘빌려쓰는 지구 리필스테이션’은 지난 5월 오픈한 이마트 죽전점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공간으로 ‘지구는 우리의 소유가 아니라 후손들로부터 빌린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샴푸와 바디워시의 내용물을 리필 용기에 소분해 판매한다.


리필스테이션을 활용하면 제품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소분해 구매할 수 있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리필 스테이션에서 활용되는 용기는 코코넛 껍질을 사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 절감했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라벨 또한 재활용 과정에서 물에 쉽게 분리되는 ‘수(水) 분리 라벨’을 적용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이와 함께 체험존에서는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닥터그루트, 벨먼, 피지오겔, 유시몰의 제품들을 직접 시향하고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향기 라인업을 가진 닥터그루트 애딕트’와 ‘벨먼’ 바디워시 전제품의 향기와 효능을 경험할 수 있고,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가 상주해 나만의 향기, 기능 등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 마케팅 담당자는 “닥터그루트, 벨먼, 피지오겔 등 온라인 직영몰을 운영하는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며 심리적인 교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엘 헤리티지 1947 가로수길점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매장 방문 고객에게 친환경 비누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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