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 타깃부터 MZ세대까지 모두가 인정하는 보습 넘버원

우수 제품력 앞세운 참여형 이벤트 인기···소비자층 확대 이끌어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1-11-21 22:5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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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바디보습 - 세타필


[CMN] 갈더마코리아(대표 김연희)가 국내 유통하는 더마 보습 브랜드 세타필(Cetaphil)은 명실상부 국내에 유통되는 바디보습 제품 중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넘버원 브랜드로 군림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과 신뢰성, 진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전개하는 참여형 이벤트 전략이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는 물론, 소비자층을 넓히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피부과 치료제와 함께 쓰는 제품

세타필은 스위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제약회사인 갈더마를 대표하는 보습 전문 더마 브랜드다. 건조하거나 민감한 현대인들의 피부 개선을 위해 개발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로, 1947년 피부과 치료제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던 중 최초로 스킨 클렌저를 출시하면서 시작됐다.


이 제품이 바로 지금까지 판매되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세타필 젠틀 스킨 클렌저이다. 이후 세타필은 74년이라는 기간 동안 로션과 크림, 자외선 차단제, 바디워시 등 다양한 보습 제품을 출시하며 전세계 70개국 소비자들의 건강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고 있다.


피부 전문가들이 개발한 안전한 제품

스위스 R&D의 피부 전문가들이 100건 이상의 임상연구를 통해 피부 건강을 위한 가장 안전하고 신뢰성있는 세타필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세타필의 대표 제품은 얼굴과 전신에 바를 수 있는 모이스춰라이징 로션과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으로, 세타필만의 특별한 보습 솔루션인 ‘모이스춰 락 테크놀러지’를 적용해 악건성, 트러블 피부, 어린이와 청장년층, 노년층 등 온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클렌징 라인으로는 오랜 시간 세계인들의 인정을 받아온 세타필 젠틀 스킨 클렌저가 있고, 2019년 클렌저 라인으로 바디워시와 젠틀 포밍 클렌저를 론칭해 민감성 피부를 위한 첫 단계로 보습 세안을 제안했다. 2021년에는 민감피부를 위한 진정솔루션 세타필 진정 젤크림을 출시했는데 뷰티앱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바디크림/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진성 소비자와 함께 하는 참여형 이벤트 ‘인기’

우수한 제품력과 신뢰성, 설득력있는 캠페인의 영향으로 세타필의 소비자층은 더욱 넓어지고 있다. 기존에 세타필을 사용해온 로얄 타깃부터 현재는 MZ세대까지 세타필을 주목하고 있다.


세타필은 최근 캠페인을 통해 엄마와 아이, 온가족 뿐만 아니라 대학생 서포터즈인 ‘세타필미’들의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2020년부터 진행한 세타필미는 1~4기를 거쳐 현재 5기를 모집 중이며, 매 기수마다 약50명의 세타필미들이 세타필 브랜드의 미션을 해결하고, 브랜드와 함께 직접 제작하는 양질의 콘텐츠로 세타필 알리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모든 기수와 함께 진행되는 세타필미 전략회의는 선정된 세타필미들이 직접 갈더마코리아 본사에서 실무자들과 함께 브랜드의 전략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영향력 있는 유튜버들의 리얼한 콘텐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타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직접 신청을 받아 제품 사용기회를 제공하는 민감한 체험단, 브랜드와 함께 제품을 홍보하고 알리는 세타필미들의 컨텐츠 생성 및 서포터즈들의 활발한 활동이 세타필 마니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타필 ‘클리어 스카이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세타필은 건강한 환경과 밝은 미래에 기여하고자 ‘클리어 스카이 이니셔티브(Clear Skies initiative)’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클리어 스카이 이니셔티브는 책임있는 경영을 기업 전반에 반영하고자 하는 갈더마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기업 활동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환경에 미치는 영향 감소, ▲더욱 깨끗한 원료를 이용한 포뮬러 개발, ▲스마트한 친환경 패키지 활용, ▲지역사회 기여도 등 총4가지 실천 방안을 마련했다.


특히 성분에 있어 세타필은 고객이 원하는 깨끗한 포뮬러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새롭게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포뮬러로 대체되는 제품은 파라벤, 황산염 등 동물유래 원료를 포함하지 않고 제품 혁신부터 개발 또는 생산 전 과정에서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는다.


또한 나이아신아마이드, 판테놀, 글리세린 등 민감한 피부의 회복과 수분 공급을 위한 원료를 기반으로 개발되는 새로운 포뮬러 제품의 효능은 기존과 동일하다.


새로워진 포뮬러의 세타필 제품은 2022년 내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세타필의 미래

세타필은 민감피부를 위한 대표 보습 솔루션으로, 피부 고민이 있는 사람들이 항상 믿고 쓸 수 있는 브랜드로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다.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며 한국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더욱 굳혀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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