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글로벌 염모제 브랜드로 성장

65년 염모제 역사 반영 … 중국, 북미, 유럽, 동남아, 일본 등 전 세계로 확장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1-11-26 오후 2: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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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동성제약 65년 염모제 역사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올라서고 있다.


동성제약은 지난 2014년 올리브영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를 단독 런칭한 이래, 새로운 제형과 유니크한 헤어컬러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동성제약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지엔 브랜드를 중국(전 지역), 북미(미국, 캐나다), 유럽(영국, 네덜란드, 불가리아, 헝가리), 동남아(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론칭, 전 세계로 확장하는 글로벌 염모제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으로 삼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이지엔은 전국 단위의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한 바 있다. 무엇보다 중국 왓슨스 전 지역 오프라인 매장 4,000곳, 염모제 코너 최상단에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동시 론칭하며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올레, 시티슈퍼, 산푸, 까르푸, 샘스클럽 등 중국 프리미엄 유통 1,000개 매장에 브랜드를 선보였다. 2021년 한 해 동안 총 5,000 개의 프리미엄 오프라인 채널을 확보한 셈이다. 동성제약은 2022년까지 누적 1만5,000 개의 중국 프리미엄 오프라인 채널을 확보하는 계약도 완료했다.


이후 동성제약은 왓슨스 매장에 ‘AR(증강현실)’ 염색 체험 서비스를 도입하고, 위챗, 웨이보, 틱톡, 샤오홍슈 등 주요 소셜미디어 계정을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 9월 한국 염모제 브랜드 최초로 중국 왓슨스 ‘HWB(헬스웰니스뷰티) 어워드’에서 ‘2021년도 HWB 신인제품상’을 수상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2022년도에는 헤어케어 라인 ‘닥터본드’와 블리치 라인 ‘블랙빼기’의 다양한 제품의 중국 위생허가가 예정돼, 향후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동남아 시장에서는 싱가포르 대형 H&B스토어 가디언의 100여 개 매장에 이지엔 브랜드가 론칭됐으며, ‘가디언 헬스 뷰티 어워드 2021’에서 ‘신인 제품상’과 ‘인플루언서 초이스’ 두 개 부문의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외에도 필리핀 총판 계약을 체결해 2022년 초 글로벌 유통채널인 필리핀 왓슨스의 전 지역 350개 매장에 이지엔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필리핀 내 최대 이커머스인 라자다, 쇼피 등에서도 이지엔 브랜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유럽, 미국, 일본 등 전통적인 뷰티 강국에서도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활발한 사업이 전개되고 있다. 전 세계 최대 이커머스 채널인 아마존(미국, 유럽, 일본) 및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일본 큐텐, 라쿠텐, 라자다, 쇼피 등)에 이지엔 브랜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적극적인 현지 소비자 맞춤형 이커머스·디지털 마케팅을 진행,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에서도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인도네시아 및 중동을 포함한 여러 무슬림 국가로 진출하기 위해 이지엔의 할랄인증(MUI HALAL)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는 “65년의 염모제 기술과 노하우를 지닌 동성제약에서 최초로 이지엔이라는 글로벌 염모제 브랜드가 탄생하게 된 것에 매우 감격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지엔을 글로벌 염모제 시장의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엔은 2022년도에 친환경, 동물보호 등의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차세대 히어로 제품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동성제약은 세계 염모제 시장의 리더로서 보다 지위를 확고히 다지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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