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메타버스, 뷰티 마케팅의 필수 도구"

한국화장품미용학회, 2021 추계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1-11-30 22:5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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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심재영 기자] 한국화장품미용학회(회장 지홍근)는 지난 26일 오후 1시부터 5시30분까지 2021 추계학술대회를 온라인 실시간 화상회의(ZOOM) 방식으로 개최했다.


‘AI 기반 뷰티산업 마케팅 전망'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지홍근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학회 관계자, 구두 발표자 등이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아래 성신여자대학교 미아운정캠퍼스 P동 606호에서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학술대회는 김정민 릴리즈미 대표가 ‘빅데이터를 이용한 뷰티 마케팅’을, 한태수 푸른소나무 대표가 ‘메타버스의 세상과 소통하라’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구두 발표 논문은 △한국과 일본의 이너뷰티 제도에 대한 연구(송애란,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헤어미용 1인 경영자의 감성지능이 고객 재방문 의사에 미치는 영향(이진숙, 차의과학대학교 보건산업대학원) △레틴알의 경피전달을 위한 다양한 액정 에멀전의 제조와 액정 구조분석 및 피부 투과 연구(강진미, 제이공작소) 등 3편이 있었다.


한편,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KCI 등재(후보) 학술지로, 매년 3회(6월, 9월, 12월) 학회지를 발행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31일 발행 예정인 11권 3호의 학회지에 실릴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논문 투고 마감일은 12월 5일이며, 학회 홈페이지(www.kscc2011.co.kr) → 오른쪽 상단 Quick Menu → 온라인 논문투고를 클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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