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제페토 월드점, MZ세대 취향 제대로 저격

방문자 수, 아이템 판매량 급증…20일까지 기념 이벤트 진행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1-12-17 11:32:4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메타버스 플랫폼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점 이미지 [사진제공=토니모리]

[CMN] 토니모리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월드점 방문자 수와 아이템 판매량이 급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MZ세대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귀엽고 다양한 아이템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토니모리가 제페토 월드맵에서 선보인 아이템 중 가방과 귀여운 캐릭터가 MZ세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토니의 친구로 설정된 강아지 아이템 ‘포미’의 판매량 증가세가 두드러지면서 MZ세대뿐 아니라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 론칭과 함께 등장한 토니모리의 제페토 페르소나인 ‘토니’ 캐릭터는 토니모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토니모리 브랜드 채널과 제페토 월드 안에서 동시에 활동하고 있다. 제페토 안팎으로 토니모리 브랜드 세계관을 연결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토니모리는 이번 토니 캐릭터를 통해 재미있고 힙한 트렌드를 소비하는 1020 글로벌 유저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

다.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점 론칭은 토니모리의 첫 메타버스 사업이다. 작년 7월부터 추진해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재미있고 힙한 트렌드를 소비하는 1020 글로벌 유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토니모리 팬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토니모리는 메타버스 내 론칭을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가상과 실제 현실을 넘나들며 마케팅과 세일즈 활동의 진정한 옴니 채널화를 실현하는 게 토니모리의 중장기적 비전이다.


토니모리 관계자에 따르면 토니모리는 현재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메타버스로 그 영역을 확장시켜가는 단계에 있다. 제페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타버스 채널로 진입해 향후 메타버스 커머스 모델을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토니모리는 제페토 월드점 방문자 수 800% 성장을 기념하기 위해 12월 20일까지 토니모리 제페토 월드 영상 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페토 앱을 이용해 토니모리와 관련된 영상을 만들어 SNS에 #제페토니모리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한 후 토니모리 공식 계정의 프로필 링크에 구글 폼 작성까지 진행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12월 27일 발표하며, 50명을 추첨해 7만원 상당의 토니모리 인기 제품이 담긴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