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리쟈치 소속 왕홍 서비스 업체와 판매 계약

라이브커머스 통해 '이지엔' 집중 판매 … 중국내 영향력 확대 기대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4-08 11:17:5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리쟈치(사진 가운데) 등 중국 유명 왕홍들이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CMN] 동성제약의 중국 염모제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지난 4일, 중국의 최고 인기 왕홍(인플루언서)인 리쟈치 외 다수의 유명 왕홍이 포진한 상하이의 왕홍 서비스 업체 ‘미파이米派商贸(上海)有很公司)’와 라이브커머스 연간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타오바오, 티몰, 알리바바 등 중국 내 주요 유통 채널을 포함한다. 가수 태연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 오픈 이후 대형 왕홍 서비스 업체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미파이를 대표하는 왕홍 리쟈치는 약 3억8천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에만 약 3,723억 위안(한화 72조5,985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중국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 행사에서는 하루 매출 106.5억 위안(한화 2조767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날 리쟈치의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는 약 6,209만 명으로 중국 라이브 방송 사상 역대급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이지엔은 지난 3월 24일, 브랜드 글로벌 모델로 가수 태연을 선정한 소식을 알리며 K-POP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날 전 세계 16개국의 이지엔 브랜드 계정 및 파트너 계정에서 태연이 출연한 광고 영상이 동시에 게재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시나웨이보(新浪微博) 등 중국의 대표 SNS 매체에서는 광고영상이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관련 게시글 및 이지엔 염모제 콘텐츠 조회수가 약 2,400만회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해당 게시글에 현지 누리꾼은 ‘역시 염색은 태연이지’, ‘염모제 브랜드 이지엔과 태연의 콜라보라니, 정말 잘 어울린다’ 등의 댓글이 달리며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처럼 태연 모델 발탁으로 중국 내에서 이지엔에 큰 관심이 모인 가운데 리쟈치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되며 눈길을 끌었다. 동성제약은 더 많은 중국 소비자에게 이지엔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리쟈치와 4월 중 첫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1년 간 여러 차례 이지엔 브랜드의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리쟈치는 중국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며, 특히 뷰티 및 스타일링 관련 제품 판매에 특출나다”며 “리쟈치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내 이지엔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확대를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엔은 중국 왓슨스 전 매장을 포함, 다양한 프리미엄 오프라인 총 6,300여개 매장에 입점돼 있다. 중국 전 지역에서 브랜드 모델 태연과의 광고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으로, 온라인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오프라인 지점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