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1분기 매출·영업이익 모두 성장세 시현

중국 봉쇄 등 악재에도 매출 3.4% 오른 1399억 영업이익 2% 증가한 78억 달성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05-11 11: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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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애경산업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다. 중국 지역 대봉쇄에 따른 화장품 부진을 생활용품이 상쇄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20221분기 매출액 1399억원, 영업이익 78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3.4%, 영업이익은 2%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1분기 코로나19 재확산, 글로벌 경제환경 악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화장품 사업 1분기 매출액은 491억원, 영업이익은 69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1.2%, 0.3% 감소했다.

코로나19 재확산 및 중국 일부 지역의 봉쇄조치로 실적이 소폭 감소한 반면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 및 국내 H&B, 디지털 채널 성장이 이를 방어했다.

특히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일본 최대 쇼핑몰 이온몰’, 멀티브랜드숍 로프트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0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생활용품 사업 1분기 매출액은 908억원, 영업이익은 10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6%, 21.9% 증가했다.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의 글로벌 매출 성장과 함께 디지털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의 인지도 및 매출 확대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리오프닝에 대비해 판매 채널 다변화 및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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