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전문점 5월 브랜드평판 1위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26.3%, 토니모리 33.8% 전월 대비 큰 폭 상승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5-12 16:29:2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이정아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2246일부터 5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89,602를 분석한 결과다.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93,832개와 비교해보면 12.76%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진행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비욘드,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5,600 미디어지수 1,347,540 소통지수 811,125 커뮤니티지수 998,089 사회공헌지수 85,6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7,9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7.48% 상승했다.

2, 이니스프리의 브랜드평판지수는 1,991,495로 분석되었다. 4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26.33%나 상승했다. 한편 3, 미샤의 브랜드평판지수는 1,473,32441,587,291과 비교하면 7.18% 오히려 하락했다.
4, 아리따움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1,054,676을 기록, 4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8.28% 상승했고 5, 토니모리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907,6844월 브랜드평판지수 677,995와 비교하면 33.88%나 크게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25월 분석 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면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93,832개와 비교하면 12.76% 증가했다. 세부 분석에서는 브랜드소비 23.87% 상승, 브랜드이슈 31.48% 상승, 브랜드소통 15.84% 하락, 브랜드확산 18.56% 상승, 브랜드공헌 26.46%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