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자사몰 '에이블샵' 론칭
미샤,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6대 브랜드 강화
고객 데이터 활용 온‧오프 통합 멤버십 제도 '에이블멤버스' 운영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7-11 16:34:14]
[CMN] 에이블씨엔씨(
대표이사 김유진)
는 6
대 패밀리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
에이블샵’
을 론칭하고,
신규 멤버십 제도인 ‘
에이블멤버스’
를 실시한다고 11
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에이블샵은 미샤,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에이블씨엔씨의 패밀리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큐레이션해 보다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블샵은 유통 채널 중심의 기존 온라인 플랫폼 눙크에서 자사 주력 브랜드 중심으로 전환,
각 브랜드의 가치 높이기 위해 론칭하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주요 경영전략 중 하나인 멀티 브랜드 전략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미래 성장동력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사명을 그대로 활용해 에이블씨엔씨는 직관적으로 연상시키는 ‘
에이블샵’
이라는 명칭으로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온라인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한 자사 직영몰의 커머스 기능을 집중,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에이블샵은 유저 인터페이스(UI)
와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 고객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누적 1
천만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온·
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제도인 ‘
에이블멤버스’
를 통해 구매 실적에 따라 차별화된 쇼핑 혜택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기존 3
등급인 멤버십 체계는 ▲골드(20
만원 이상)
▲퍼플(15
만원 이상)
▲그린(10
만원 이상)
▲브라운(5
만원 이상)
▲오렌지(5
만원 미만)
▲웰컴(
가입 후 30
일간)
까지 5
등급으로 세분화해 운영한다.
에이블씨엔씨는 자사몰 론칭을 기념해 모든 회원에게 가입 즉시 100
원딜 쿠폰과 5
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월 1
원 이상만 구매해도 브랜드 상관없이 원하는 1
개의 제품을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골드 등급은 장바구니에 담은 제품을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본부 조예서 이사는 ';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고객 경험을 통해 에이블씨엔씨와 자사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높여갈 수 있는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
이라며 “1
천만 회원들이 새로워진 에이블샵에서 보다 개인화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
고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