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2-08-10 15:15:52]
[CMN 문상록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화장품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의 글로벌 화장품 육성 인프라 구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원 사업은 국내 화장품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8월 중 참여기업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15개사를 선정하고 9월부터 본격 지원에 돌입한다.
홍보영상 지원 사업은 기업 당 3개 이하 제품으로 된 홍보 영상 1편을 지원하며 △이미지성 영상 △모션그래픽 활용 영상 △제품 사용법 영상 △제품 리뷰 및 테스트 영상 중 기업에서 원하는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화장품산업연구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지성 영상’은 제품 중심의 홍보 영상으로 스타트업 등 화장품 사업을 시작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이며 ‘모션그래픽 활용 영상’은 제품 이미지 영상이 있는 경우 다채로운 홍보가 가능한 영상으로 알려졌다.
또 ‘제품 사용법 영상’은 제품 특유의 사용방법을 통해 화장품 기능 극대화 등 소비자 및 바이어에게 제품의 정보를 알리기에 효과적이고 ‘제품 리뷰 및 테스트 영상’은 실제 제품을 사용했을 때의 장점을 부각하는 영상이다.
화장품 책임판매업체 또는 화장품 제조업체라면 오는 8월 12일까지 온라인(www.allcos.biz)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기업 선정은 심사위원회를 통한 서면 및 인터뷰 평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심사 및 인터뷰 심사는 8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선정 업체는 8월 26일에 개별적으로 통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신청 기업이 △창업 1년 미만의 뷰티 스타트업 기업 △만34세 이하의 청년 창업기업 △K-뷰티 체험 홍보관 전시 기업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최 화장품 예비 창업자 과정 수강 기업이라면 선정 과정에서 우대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