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2-08-10 15:15:52]
[CMN 문상록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화장품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의 글로벌 화장품 육성 인프라 구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원 사업은 국내 화장품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8월 중 참여기업 신청을 받아 심사를 통해 15개사를 선정하고 9월부터 본격 지원에 돌입한다.
홍보영상 지원 사업은 기업 당 3개 이하 제품으로 된 홍보 영상 1편을 지원하며 △이미지성 영상 △모션그래픽 활용 영상 △제품 사용법 영상 △제품 리뷰 및 테스트 영상 중 기업에서 원하는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화장품산업연구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지성 영상’은 제품 중심의 홍보 영상으로 스타트업 등 화장품 사업을 시작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이며 ‘모션그래픽 활용 영상’은 제품 이미지 영상이 있는 경우 다채로운 홍보가 가능한 영상으로 알려졌다.
또 ‘제품 사용법 영상’은 제품 특유의 사용방법을 통해 화장품 기능 극대화 등 소비자 및 바이어에게 제품의 정보를 알리기에 효과적이고 ‘제품 리뷰 및 테스트 영상’은 실제 제품을 사용했을 때의 장점을 부각하는 영상이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제작 지원 샘플 영상 화면 캡쳐화장품 책임판매업체 또는 화장품 제조업체라면 오는 8월 12일까지 온라인(www.allcos.biz)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기업 선정은 심사위원회를 통한 서면 및 인터뷰 평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심사 및 인터뷰 심사는 8월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선정 업체는 8월 26일에 개별적으로 통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신청 기업이 △창업 1년 미만의 뷰티 스타트업 기업 △만34세 이하의 청년 창업기업 △K-뷰티 체험 홍보관 전시 기업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최 화장품 예비 창업자 과정 수강 기업이라면 선정 과정에서 우대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