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 점유율 1위
5~6월 전국 샴푸‧린스 시장조사서 점유율 5.9%로 1위 차지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8-11 14:15:08]
[CMN] LG
생활건강(
대표 차석용)
의 새치케어 샴푸 ‘
리엔 물들임’
이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샴푸‧린스 시장 조사에서 점유율 1
위 품목에 올랐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
는 지난 5
월부터 6
월까지 두 달간 판매된 샴푸‧린스 전체 제품 중 판매금액 기준 5.9%
의 점유율로 1
위를 차지했다.
상위 100
개 품목 기준에서도 4.6%
의 점유율로 1
위를 기록해, 2
위 제품과 2.6%p
차이를 보이며 입지를 단단히 했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새치케어 샴푸 시장에서 ‘
리엔 물들임’
은 할인점과 홈쇼핑,
온라인을 비롯한 전 채널에서 고른 판매를 보여주며 출시 45
일 만에 누적 매출 100
억원(
소비자판매가 기준)
을 돌파하기도 했다.
특히,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
사에서 6
월 한 달 간 헤어카테고리 판매 1
위를 기록했고,
홈쇼핑에서도 입소문에 힘입어 판매 방송 중 3.8
초에 1
병씩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
물들임을 쓰면서 염색으로부터 해방됐다”, “
쓴지 2
주가 지나면서부터 주변에서 어디서 염색했는지 물어볼 정도로 헤어컬러가 너무 예쁘게 변했다”
등 실제 온라인몰에 축적된 고객 후기를 통해 긍정적인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
리엔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
물들임’
이라는 제품명처럼 봉숭아물들이듯 자연스럽게 새치를 물들이는 ‘
블랙틴트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했다.
매일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 세련된 갈색으로 새치 커버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먼저 사용해본 고객들의 96.7%
가 3
주 후 헤어 컬러 변화에 만족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20
가지 화학성분과 산화염모제 주성분을 무첨가했고,
피부자극테스트 및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자극이 걱정되는 두피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
생활건강 마케팅 담당자는 “
고객들이 좀 더 안심하고 만족스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의 효과적인 사용법과 제품 관련 주요 문답을 정리한 FAQ
를 전달하는데 힘쓰고 있다”
며 “
이를 통해 새치 샴푸 1
등으로 떠오른 물들임이 고객들께 지속적인 신뢰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리엔 물들임은 전국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과 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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