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올해의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1위
한국‧중국 염모제 부문 영예 … 태연 모델 발탁 등 대대적 마케팅 진행 호평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9-08 16:02:59]
[CMN] 동성제약(
대표이사 이양구)
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
이지엔(eZn)’
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에서 3
년 연속 한국‧중국 염모제 부문 1
위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은 2
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투표에는 한국 소비자 46
만여 명,
중국 소비자 198
만여 명 이상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지엔은 한국과 중국 2
개 국가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염모제 부문 1
위에 선정됐다. 2020
년, 2021
년에 이은 3
년 연속 수상이다.
이지엔은 이번 수상이 올해 글로벌 브랜드 뮤즈로 소녀시대 ‘
태연’
을 발탁하고,
대대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영 강남 플래그십에 팝업존 ‘
이지엔 컬러룸’
을 운영하는 한편,
모델 태연의 팬 사인회를 진행해 많은 팬들의 성원을 받았다.
중국에서는 왓슨스 중국 전 매장 포함 6,500
여 곳의 프리미엄 오프라인 유통과 티몰,
진둥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채널과의 시너지를 통해 매출 확대 전략을 펼쳐왔다.
특히 신랑웨이보 공식 계정 개설 1
년 만에 팔로워가 6
만 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 ‘
고급항해사(
高级领航员)’
상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틱톡 오피셜 계정을 런칭, 1
개월 만에 2
만4
천 여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이밖에도 이지엔은 필리핀과 대만 총판을 계약하고,
독일 아마존 브랜드몰 오픈을 통해 유럽 및 글로벌 아마존 D2C
사업을 강화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높여가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동성제약 마케팅부 오두영 이사는 “
브랜드 모델 태연과 함께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으로 이지엔이 명실상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며 “
앞으로도 이지엔만의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