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O에 맞춰 원피스‧틴트 같이 구매"

에이블리, 'TPO 메이크업' 흐름 따라 패션 뷰티 연계 구매 증가 분석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10-05 18:43:0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10일까지 에잇세컨즈×롬앤첫 패션뷰티 컬래버 기획전도 진행
[CMN] 코로나19 엔데믹 국면에 따라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각종 모임과 페스티벌이 재개되고 있는 가운데 상황에 맞는 ‘TPO 메이크업이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움츠렸던 화장품 구매도 늘어나고 있고, 특히 TPO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에 따라 의류, 화장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도 증가하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TPO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류, 화장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결혼식과 페스티벌, 호캉스, 해외여행 등 특별한 날을 대비해 옷과 화장품을 동시 구매하는 소비자가 급증했다. 페스티벌 주간에는 공연 컨셉에 맞는 컬러의 의상이나 크롭티와 함께 화려한 눈매와 콧대를 강조할 수 있는 글리터와 하이라이터를 결제하는 비율이 늘었다. 수영복은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를, 아웃도어 의류는 선크림과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쿠션 팩트를 같이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의무 폐지 이후 해외여행 제약이 보다 완화되면서 플라워 패턴이나 백리스 원피스 등 휴양지룩판매량도 급증했다. 해당 의류 구매 고객은 가닥 속눈썹’, ‘젤 네일 스티커’, ‘제모/왁싱등 다양한 셀프뷰티상품을 함께 구매했다. 에이블리측은 별도 전문숍 예약 없이 여행 전 빠르게 관리하고자 하는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같은 흐름은 SNS상에서 오늘 입은 옷을 뜻하는 ‘OOTD(Outfit Of The Day)’와 함께 오늘의 메이크업, ‘MOTD(Makeup Of The Day)’ 인증샷과 해시태그가 증가하는 추세로 이어지고 있다.

에이블리는 이같은 흐름을 반영해 오는 10일까지 인기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와 색조 전문 뷰티 브랜드 롬앤의 연계 기획전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에이블리에서 진행되는 첫 패션, 뷰티 컬래버 행사다. 각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의 패션, 뷰티 상품을 한곳에서 모아 구매할 수 있어 고객 쇼핑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란 기대다.

에잇세컨즈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저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최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패션, 뷰티 협업을 통해 10대부터 30대까지 MZ세대 전반에 걸쳐 폭넓은 연령대 고객을 확보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패션, 뷰티 아이템을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연합 쿠폰팩도 마련했다. 각 브랜드 상품 합산 5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에이블리 뮤즈 추천 상품 8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권을 지급하고 구매 금액 합산 1만원 이상 고객 50명을 대상으로 50% 할인 쿠폰을 랜덤 지급한다. 에이블리 내 베스트셀러인 롬앤 제로벨벳 틴트’, ‘한올 픽스 마스카라’, ‘베러 댄 아이즈등 다양한 색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 구매 고객에게 누 제로 쿠션 샤쉐를 증정한다.

에이블리 브랜드 담당자는 에이블리는 가장 많은 유저들이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앱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와 MZ세대를 연결시키는 최적의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의 고충을 함께 고민하며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유저에게는 다른 곳에서 경험할 수 없는 신선한 컬래버레이션과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