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화장품 12월 브랜드평판 1위는 라로슈포제

제로이드도 톱 자리 다툼 치열, 에스트라·리쥬란도 각축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12-20 21:30:2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이정아 기자] 병원화장품은 피부과에서 처방 받지 않으면 구매가 불가능하다. 병원이라는 채널 특성상 신규 고객의 유입보다는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라로슈포제, 2위 제로이드, 3위 리쥬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병원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116일부터 126일까지의 병원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295,598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145,877개와 비교해보면 4.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며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12월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라로슈포제, 제로이드, 리쥬란, 에스트라, 바이오더마, 히스토랩, DMS, 이지듀, 닥터랩, 마리포사, 이지함, 이안셀, 셀바이셀, 에스테덤, 리본셀, 헬리오케어, 모라츠, 트리티스, 스킨엠디, 워터맥스, 씨엔피, 비즈톡스, 운드힐, 테라크네, 이로미스 순이었다.

1, 라로슈포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819 소통지수 226,825 커뮤니티지수 177,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5,8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51,720과 비교하면 11.63% 상승했다. 2, 제로이드는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74,233과 비교해 16.30% 하락하며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전월 대비 10.83% 상승한 리쥬란이었다.

11월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제로이드가 앞섰고 그 뒤로 라로슈포제 에스트라가 차례로 톱3에 올랐다. 10월에는 라로슈포제가 톱 자리를 지켰으며 제로이드, 에스트라 순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