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eauty 뷰티 체험·홍보관 통해 수출을 꾀하라!

Beauty Play 3~4월 전시 브랜드 모집, 2월 12일 신청 마감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02-09 10:23:3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서울시 중구 명동에 소재한 국내 중소화장품 종합 전시공간인 ‘K-뷰티 체험·홍보관(Beauty Play)’에 전시 예정인 브랜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장품산업연구원은 3~4월까지 2개월 동안 전시를 예정하고 있는 브랜드를 모집하기 위해 지난 118일부터 212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된 브랜드 가운데 심사를 거쳐 오는 215일에 선정 브랜드를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는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서 전달된다.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운영하는 K-뷰티 홍보 플랫폼으로 우수한 제품을 개발·생산하고도 비용과 노하우 부족 등 현실적 한계로 인해 홍보와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 기업에게 제품을 전시·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2개월 단위로 30개 이상의 브랜드를 모집해 전체 100여 개 이상의 제품을 상시 전시하는 공간으로 국내외 소비자나 바이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기획·운영하고 있다.

또 한류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K-메이크업을 직접 배울 수 있는 뷰티 원데이 클래스를 비롯해 전문가가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주는 퍼스널 컬러 진단’, 피부진단 기기를 통해 내 피부 상태를 알아보고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피부진단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전시되는 브랜드에게는 SNS채널 홍보, 샘플링 이벤트, 팝업 이벤트 등 홍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특히 3~4월 전시 브랜드로 선정된 제품 중 일부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롯데몰 내 K-Beauty 화장품 전시관에도 이중 전시 될 예정이다.

제품 전시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뷰티플레이(https://beautyplay.kr/Exhibition-Application) 신청하면 선정과정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지될 예정이다.

한편 뷰티플레이에는 체험 연계 가능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제품 품질에 대한 검증 및 인증 완료 브랜드 우수한 제품력 대비 대중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한 브랜드 제품 판매 사이트가 구축된 브랜드 제품 문제 발생 시 해결 가능한 대응 프로세스 및 고객 센터를 운영하는 브랜드 등의 요건을 갖춰야만 신청이 가능하다.

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안정기에 접어든 뷰티플레이를 많은 중소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코로나가 끝나가고 있는 최근 더욱 탄력을 받고 있는 뷰티플레이를 통해 우수한 국내 화장품들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