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박람회 위상 되찾은 'COSMO BEAUTY SEOUL'

제37회 2023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5월 25일 개막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3-05-10 11:31:2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문상록 기자] 올해로 37회를 맞는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미용 전문 박람회인 ‘2023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COSMO BEAUTY SEOUL)’가 오는 525()부터 27()까지 3일간 COEX 1A홀에서 개최된다.

코로나 해지 이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화장품 박람회여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2023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374개사 515부스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폴란드 무역대표부, 인도네시아 무역대표부와 같은 해외 국가관을 비롯해 독일, 미국, 싱가포르, 일본, 중국, 베트남 등 10개국 개별 해외 기업이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국제 전시회로서의 면모와 활기를 되찾아 가는 분위기다.

국내에서도 인천테크노파크, 제주테크노파크,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를 통해 참가하는 각 지역별, 분야별 대표 기업들이 다수 참가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박람회 주최 측은 올해는 국내 대표 화장품·뷰티 B2B 전시회의 명성에 걸맞게 수출 바이어 상담회 유통 바이어 상담회 수입 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더욱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바이어의 경우 100% 한국으로 초청해 참가기업 부스에서 현장 상담이 진행되며, 주최 측(한국국제전시)KOTRA를 통한 해외 바이어 유치도 함께 진행돼 총 28개국에서 바이어들이 전시장을 찾을 전망이다.

전시장을 찾을 주요 국가로는 그리스, 남아프리카 공화국, 독일, 말레이시아, 미국, 스페인, 싱가포르, 오스트리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체코, 캐나다, 코스타리카, 태국, 페루 등이며 참가기업 중 릴리커버는 50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하기로 사전 협의된 것으로 알려져 수출 상담 열기를 달구고 있는 분위기다.

수출 상담 외에도 전시 주최 측은 참가업체 서비스로 폐쇄몰(공구 마켓, 할인중독, 심쿵할인 등) 입점 및 최저 수수료 적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사진 2(고품질) 무료 촬영 지원(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을 비롯해 화해 체험단 지원금 최대 300만원 제공, 화해 쇼핑 입점 및 화해 유저 대상 샘플 체험 서비스 참여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가치 있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COSMO PICK(이하 코스모 픽): VALUE(Vegan, Activity, Lifestyle, Up-cycle, Eco-friendly)’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시 품목과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기획돼 참관객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새롭게 준비한 2023 코스모뷰티서울 어워즈(루키 오브 더 이어)는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약 3주간에 걸친 전문 심사위원들의 세밀한 현장 및 사후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총 8개사를 선정해 515()에 결과를 발표하고 전시장 앞쪽 쇼케이스에서 어워즈 수상제품을 별도로 전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문 세미나도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525()에는 컨퍼런스룸 403호에서 위시코리아 : 로벌쇼핑 앱 Wish를 통한 뷰티브랜드의 60개국 진출 성공 전략 크로다 : ESG 목표 달성을 위한 화장품 천연 원료 연구개발 및 글로벌 브랜드 리이치 24시 코리아 : 최신 중국 화장품 원료 규제 동향 및 대응 전략 에코문도 : 유럽(EU/UK)에서 화장품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방법(안전 및 환경 규제 전환) 와이앤제이 : 화장품 표시 광고 준수사항 및 변화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526()에는 같은 장소에서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 2023 세계 뷰티 산업의 소비자 동향 LPPOM MUI : 할랄 화장품이 가지는 가치와 니즈 전망 한불상공회의소 : 프랑스 화장품 시장 - 유럽의 미용 허브 아마존글로벌셀링 : 글로벌 K-Beauty 트렌드 WGSN : 빅 아이디어 2025 뷰티 등이 발표된다.

전시장 내 무대에서는 525일부터 26일 양일 동안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 네일 프로 컴피티션 아시아-파이널 컵이 진행되며 526일에는 한국왁싱뷰티협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3 국제왁싱기능경기대회가 열린다.

527일에는 IBEA 국제미용교류협회 주최로 202023 국제미용대회가 개최된다.


이외에도 일반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먼저 선착순 이벤트로는 3일 동안 총 1,000(25200, 26200, 27600)에게 100% 당첨 쿠폰을 증정해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며, 다음으로 성년의 날을 맞이해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 중 20(04년생)이 된 관람객 총 60명을 대상으로 매일 20개의 선착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증정 경품은 모두 장미와 연관된 셀리브의 화이트로즈 & 비타민 텐 앰플 마스크와 로즈 하이드로겔 익스폴리에이팅 토너, 에이제트에이치의 퍼퓸 바디 로션 로즈 가든 등이다.

또한 현장 방문 인증 이벤트로 현장 방문 후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글을 작성할 경우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5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바이어의 경우 사전등록 후 자율 상담 시스템을 활용해 참가 업체에게 문의 메시지를 상호 발송할 수 있어 편리하다.

박람회 관계자는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는 1987년 시작돼 37년째를 맞는 국내에선 가장 오래된 전통을 가진 화장품·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다. 매년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인증전시회로 인증되고 있으며, 수출바우처, 지자체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참가 가능해 올해는 지난 2월 조기 신청 기간에 모든 신청이 마감됐고 대기 신청이 약 100부스에 이를 정도로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졌다며 올해는 다른 여느 해보다 전망이 밝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